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픽

고혈압, 저혈압 알려줘? 갤럭시 워치 액티브2 혈압 측정 가능!

삼성이 혈압 측정 앱을 드디어 출시했습니다.

14,32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삼성전자가 얼마전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허가를 받았는데요. 드디어 혈압 측정 앱이 출시되어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 적용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건강 관리에 있어 혈압 체크는 굉장히 중요한데요. 드디어 항상 차고 다니는 손목에서 혈압을 체크할 수 있어 스마트워치의 활용도가 한층 올라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삼성 헬스 모니터 사용 방법!

18일 출시된 혈압 측정 앱 삼성 헬스 모니터는 우리가 기존에 사용하던 커프 혈압계로 측정을 한 후 그 기준 혈압 값을 입력해 줘야 합니다. 그럼 심박 센서로 맥박 파형을 측정해 입력한 값과의 차이를 통해 혈압을 측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한번 측정했다고 끝나는게 아니라 4주에 한 번은 커프 혈압계로 혈압을 측정해 보정을 해줘야 합니다. 정확도를 높이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아주 간편한 혈압 측정 방식은 아닙니다. 하지만 커프 혈압계를 항상 휴대하고 다니지 못하기 때문에 혈압을 자주 측정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꽤 유용한 기능이 될 것입니다.

원격 의료 시대 기대!

현재는 여려가지 이해관계들이 얽혀 있어 비대면 원격 의료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지 않지만 스마트워치가 혈압을 측정하고 심전도를 체크하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에 간편하게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삼성 혈압 측정 앱은 앱 형태의 서비스가 정부로부터 의료기기로 인정을 받아 상용화에 성공한 첫 사례라는 것입니다. 당장은 이런 정보를 의사에게 제공해서 활용하게 하는 것은 불법이지만 코로나 사태로 비대면 의료에 대한 필요성이 올라가고 있고 기술적인 보완이 이루어지면서 시대의 흐름은 원격 진료 시대로 나아갈 것입니다.

갤럭시워치 액티브 2 가치 상승!

스마트워치의 필요성을 못느꼈던 사람들에게 혈압 체크를 할 수 있는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사야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건강관리의 기본이 되는 혈압 측정을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이기 때문에 이제는 고령자들에게도 각광받는 스마트워치가 될 것 같습니다.

작성자 정보

디픽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