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픽

무시하지마! 프리미엄 입은 HP 크롬북 x360 14c 발표

크롬북이 프리미엄을 입었습니다. 디지타이저와 뒤집는 기술까지!

1,00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국내 시장에서는 크롬북에 대한 관심이 낮지만 구글 크롬북은 여전히 순항중입니다. HP는 이번에 보급형과 프리미엄 크롬북을 선보였는데요. 프리미엄 크롬북의 매력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디지타이저 지원하는 크롬북

크롬북은 아무래도 가격적인 부분을 고려해 특수한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데요. HP 크롬북 x360 14c는 태블릿PC처럼 사용할 수 있게 뒤로 접을 수 있는 화면을 적용했고 디지타이저를 이용해 메모나 그리기를 할 수 있는 매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14인치 FULL HD (1920 x 1080) 터치 스크린 화면입니다.

교육용으로 많이 쓰이는 크롬북이지만 디지타이저 지원으로 보다 폭넓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력을 갖췄습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할 수 있겠고 대학생 들에게도 합리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펙은 프리미엄 아니에요!

HP 크롬북 x360 14c 스펙은 일반적인 노트북에 비해 좋은 스펙은 아닙니다. 펜티엄 골드 6450U 부터 최대 10세대 코어 i5까지 선택 가능하고 4GB/8GB RAM, 64GB/128GB eMMC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노트북에 비하면 아쉬운 스펙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크롬북에서는 꽤 좋은 사양입니다. 크롬북 자체가 사양을 많이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쾌적한 속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인터넷하고 크롬에 있는 다양한 앱 사용을 하기엔 나쁘지 않은 스펙이라 보시면 됩니다. 확장성은 USB-C 단자 2개, USB-A 단자 1개, micro SD 지원을 합니다.

배터리는 60.9Wh, 17.95mm 두께, 1.59k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은 $499부터 시작합니다. 한화로 약 59만원 정도 합니다. 다양한 활용을 생각했을때 가격은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크롬북 수요가 한정되어 있어 어떤 반응을 얻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디픽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