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노트북 닮은 5G 스마트폰, 쿼티 키보드 오랜만이네

조회수 2020. 4. 1. 13:3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쿼티 키보드를 탑재하고 슬라이드 디자인을 채택한 5G 스마트폰 트랜스포머가 주목을 받고 있어서 간단히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쿼티 키보드를 탑재하고 슬라이드 디자인을 채택한 5G 스마트폰 트랜스포머가 주목을 받고 있어서 간단히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스마트폰 초기시장에서는 주목을 받았지만 이제는 이미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치부되는 쿼티 스마트폰이기도 하죠, 스마트폰의 활용성이 더욱 높아져가고 있어서 그런지 이런 디자인의 제품에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취향도 어느정도 반영되어 있는 제품이기에 소개해 드리는 것이기도 하지만 말이죠.  

애스트로 슬라이드 5G 트랜스포머

예전 감압식 터치방식이 주를 이뤘을 때만 하더라도 터치 정확도 때문에 쿼티 스마트폰이 많은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아이폰을 필두로 정전식 터치 방식이 스마트폰에 본격 적용되기 시작한 시점에도 터치감보다 쫀득한 키감에 익숙해져 있는 사용자들은 쿼티 제품들을 선호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이제는 정전식 터치 방식이 주는 쾌적함을 무시할 수 없기에 추억을 기억하고 싶은 분들이 아니라고 한다면, 굳이 쿼티 스마트폰을 선택할 이유가 많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인디고고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에서 올라온 재미있는 디자인의 쿼티 스마트폰, 플래넷 컴퓨터에서 출시한 애스트로 슬라이드 5G 트랜스포머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펀딩 목표금액을 328%초과한 약 7억 9천 400만원이 현재까지 플래넷 컴퓨터가 모은 액수입니다. 

물론 대박이라고 할 정도의 펀딩 금액은 아닐 수 있지만 그래도 최신기술에 추억의 쿼티 디자인을 그리워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처럼 사용하다가 필요에 따라서는 노트북과 유사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독특한 락업(RockUp) 슬라이더 힌지를 적용한 것이 주목할 부분이기도 한데요. 게임의 손맛을 그리워하는 분들이나 업무용으로 엑셀이나 워드 작업을 스마트폰으로 활용하려는 분들에게도 꽤 괜찮은 대안이 아닐까 싶네요.

스펙을 살펴보면, 6.5인치 디스플레이와 미디어텍 Dimensity 1000 프로세서, 6GB 램, 128GB 스토리지, 와이파이6, NFC, 5G 통신을 지원합니다. 또 스크린 지문 센서, 4800만 화소 카메라, 무선 충전, 4000mAh 배터리, 그리고 재미있게도 백라이트 키보드를 지원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소비자가격은 한화로 약 110만원, 얼리 버드 스페셜로 659,659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대기업 가성비 스마트폰도 20만원대에 꽤 괜찮은 모델을 살수 있는 것에 비해 상당히 비싼 가격임에도 이런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을 보면 쿼티 스마트폰이라는 특징만 잘 살리면 아직까지는 시장성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운영체제로는 안드로이드10과 리눅스 멀티 부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5G 통신과 손이 작은 분들이라면 빠른 타이핑까지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쿼티 키보드까지 확실한 차별화로 주목을 받고 있는 스마트폰이 아닐까 하네요. 

메인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기는 좀 그렇지만 안드로이드10과 리눅스 멀티부팅으로 가지고 놀 아이템으로 하나정도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애스트로 5G 트랜스포머가 아니었나 합니다. 물론 이 가격이면 저렴한 노트북이나 아이패드 한대 구매할 가격이기에 굳이 구매하게 되지는 않겠지만 재미있는 제품이라 소개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럼 노트북 닮은 5G 스마트폰, 쿼티 키보드 오랜만이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