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픽

갤럭시S20 사전예약 인기 모델, 인기 색상은 무엇?

유플러스에서 갤럭시S20 사전예약 인기 모델과 인기 색상을 공개했습니다.

4,72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삼성전자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0 시리즈의 예약 판매가 지난주 시작되었고, 금주 말부터는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한 개통이 시작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모델의 사전예약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은 어떤 모델 그리고 어떤 색상을 선택할지 고민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이미 알고 계신 것처럼 갤럭시S20 모델은 S20과 플러스 모델은 코스믹 그레이, 클라우드 블루, 클라우드 화이트, 울트라 모델은 코스믹 블랙, 코스믹 그레이 색상이 출시되었습니다. 즉 울트라 모델의 경우 블랙 색상으로 차별화를 했습니다. 

또한 통신사별 전용 컬러를 출시했죠. SK텔레콤은 갤럭시S20 플러스 아우라 블루 색상을 KT는 갤럭시S20 플러스 레드 색상을, 유플러스는 갤럭시S20 클라우드 핑크 색상을 출시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색상이 출시되다 보니 어떤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아직 삼성전자에서는 별도로 갤럭시S20 모델의 인기 색상 등을 공개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23일 LG 유플러스에서 S20 사전 예약 가입 전수 현황 분석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이에 사전예약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실 것 같아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LG 유플러스에서 지난 20일, 21일 갤럭시S20 사전예약 가입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이번 시리즈 중에서는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이 40.7%를 차지해 가장 인기 모델이었다고 합니다. 갤럭시S20 모델이 32.8%, 플러스 모델이 26.5%를 차지했습니다. 아무래도 사전예약의 경우 얼리어답터 성향을 가지신 분들이 비중이 높기 때문에 최상위 모델의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각 모델별 인기 색상을 살펴보면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의 경우 코스믹 블랙 모델이 60.4%로 코스믹 그레이 모델의 39.6%에 비해서 약 1.5배 비중을 보였습니다. 다른 모델에서 선택할 수 없는 블랙 모델의 인기가 높았던 것을 볼 수 있는데요. 26.5%의 비중을 보인 갤럭시S20 플러스 모델의 코스믹 그레이 모델이 35.9%, 클라우드 블루 색상이 35.7%, 클라우드 화이트 색상이 28.4% 순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갤럭시S20 모델의 경우 클라우드 핑크 색상이 36.1%, 코스믹 그레이 색상이 28.6%, 클라우드 블루 색상이 18.2%, 클라우드 화이트 색상이 17.2% 순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클라우드 핑크 색상이 유플러스 전용 컬러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인기가 높았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유플러스 공식 온라인 몰에서는 60.1%가 클라우드 핑크를 선택했다고 합니다. 

오늘 전해드린 통계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유플러스의 20~21일 사전예약 집계 데이터이기 때문에 통신사에서 따라서 그 결과를 달라질 수 있지만, 울트라 모델의 비중이 높다는 점 그리고 유플러스의 전용 컬러가 없는 울트라 모델과 플러스 모델의 색상별 인기도는 다른 통신사도 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타 통신사도 갤럭시S20 플러스 모델의 인기 색상이 통신사 전용 컬러일지 궁금하네요.

작성자 정보

디픽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