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픽

갤럭시노트10 LTE 모델, 국내 출시 가능할까?

갤럭시노트10 LTE 모델 국내 출시 관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53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지난 8월 8일 (국내 시간 기준) 언팩된 삼성전자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10 모델이 바로 금주 정식 출시됩니다. 이미 사전 예약을 하신 분들 중에는 주말을 기점으로 제품을 받으신 분들이 있으며, 20일부터 정식 개통이 시작되는 것인데요. 이 모델의 출시를 앞두고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것 하나가 있습니다.

출처삼성전자 홈페이지

바로 갤럭시노트10 LTE 모델의 국내 출시 여부입니다. 갤럭시노트10 모델은 잘 아시는 것처럼 LTE와 5G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까지 진행된 사전 예약은 일반 모델과 플러스 모델 모두 5G 모델만 판매되었습니다. 갤럭시S10 모델이 LTE 모델과 5G 모델로 라인업을 분리했던 것과 달리 이번 모델은 소비자의 선택권이 없어진 것이며, 5G 모델만 출시하는 국가는 우리나라가 유일합니다.

출처삼성전자 홈페이지 : 북미

출처삼성전자 홈페이지 : 한국

삼성전자 홈페이지 또한 동일한 이미지이지만 한국 홈페이지에만 5G 모델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국내에서 5G 모델만 판매하고 있는 이유는 바로 5G 가입자 유치를 원하는 통신사 그리고 5G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하고자 하는 제조사(삼성전자)의 입장이 잘 맞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삼성전자 뉴스룸

그렇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아직은 부족한 5G 커버리지와 다양하지 못한 요금제, 높은 요금 등 때문에 갤럭시노트10 LTE 모델의 출시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삼성전자와 이동통신 3사에 LTE 모델의 출시를 권고했다는 소식이 매체를 통해 전해졌습니다. LTE 사용자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이용자 선택권을 보장해야 한다는 취지의 권고였다고 하는데요.

출처삼성전자 뉴스룸

제품의 출시 여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강압을 할 수는 없는 것이며, 이번 조치 역시 권고이기 때문에 아직은 실제 LTE 모델의 출시 여부는 확정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또한 현재 시장 분위기는 출시가 된다고 해도 약 3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는 분위기입니다. 


그 이유 중에 하나는 상반기 5G 경쟁으로 인해 갤럭시S10 5G 모델의 판매에 이통사와 삼성전자가 집중하면서, 갤럭시S10 LTE 모델의 재고가 남아 있는 것도 이유 중에 하나라는 분석입니다. 실제 지난 삼성전자 2분기 실적에서도 2분기 갤럭시S10 모델의 판매량이 목표치보다 낮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출처LG전자 홈페이지

일단 현재까지 상황은 갤럭시노트10 LTE 모델이 국내 출시된다고 해도 시간이 상당히 소요될 것이라는 것인데요. 이러한 갤럭시노트10 LTE 모델의 국내 출시 여부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LG V50 ThinQ 모델과 갤럭시A90 모델 등 5G 전용 모델에도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이제 예약판매 기간을 끝나고 본격적인 출시가 되는 갤럭시노트10 모델의 LTE 모델이 출시가 될지, 출시가 된다면 언제쯤 출시가 될지 새로운 소식이 전해지면 업데이트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디픽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