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두번 접는다! LG 폴더블 스마트폰 새로운 특허!

조회수 2019. 8. 12. 08:2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LG 폴더블 스마트폰 관련 새로운 특허 소식입니다.

지난 MWC 2019의 화두는 바로 폴더블 스마트폰이었습니다. 다양한 폴더블 스마트폰 제품들이 공개되었고, 또 다양한 폴더블 디스플레이들이 공개되었습니다. 당시 공개되었던 제품들이 9월이면 출시가 될 예정인데요. 내년 MWC 2020에서는 더욱 다양한 폴더블 스마트폰을 만나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전시회에서 LG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 또는 디스플레이를 공개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LG전자 역시 다양한 폼팩터의 형태로 폴더블 스마트폰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최근 LG전자가 WIPO (세계 지식 재산 기구)에 등록한 폴더블 스마트폰 디자인 특허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Letgo Digital을 통해서 보도된 이번 LG전자 폴더블 스마트폰의 폴딩 형태와 디자인은 다른 폴더블 제품들과는 상당히 차별화된 모델을 보이고 있는데요. 총 3개의 면을 가지고 있는 형태로 2개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폴더블 스마트폰과 1개의 보조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3개의 디스플레이가 2개의 힌지를 통해서 폴딩되는 방식입니다.

LG전자는 이러한 특허에 'Z-Fold Type'이라는 이름을 붙였는데요. 이 모델은 인폴딩 방식의 폴더블 스마트폰에 커버 형태의 디스플레이가 하나 더 있는 디자인입니다. 즉 펼치게 되면 더욱 넓은 디스플레이 (3개의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컨텐츠를 감상하고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특허 후면에는 듀얼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고, 지문인식 센서는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이러한 특허가 실제 제품으로 출시될지, 그리고 출시된다고 해도 그 출시 시기는 알 수 없습니다. 다만 현재의 시장 흐름으로 볼 때 LG전자도 내년에는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제품 또는 계획을 밝혀야 하는 시점이기 때문에 이러한 특허들이 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과연 LG전자의 첫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