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글로벌 애플카드 8월 출시 미국부터 국내는?

조회수 2019. 7. 30. 13:3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올해 초 공개한 애플카드 미국부터 출시가 되는데

애플 유저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일지 모르겠습니다.

무엇보다 삼성페이나 LG페이 등 스마트폰을 베이스로 한 각종 페이의 편의성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가면서 카카오 페이 등 다양한 페이 서비스가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중 올해 초 발표한 애플의 애플카드 서비스도 곧 상용화될 예정이라고 하니 국내 유저들도 약간은 기대를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글로벌 애플카드 8월 출시 미국부터 국내는?

무엇보다 뒤늦은 애플의 애플카드를 기다리게 되는 많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애플이 하면 다르다는 많은 기발한 편의성, 활용성 때문이기도 한데 무엇보다 아이폰에서 쉽게 카드를 발급할 수 있고 카드 사용 내역을 사용한 장소의 지도까지 제공하면서 지출 내역을 보여주는 등의 여러 차별화된 모습이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애플카드는 애플의 모바일 결제 및 전자지갑 서비스인 월렛과 연동이 가능한 실물 카드로 골드만삭스와 마스터카드가 함께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애플카드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수수료가 없고 사용자의 지출 내역을 청구처 별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도 차별화 포인트입니다.
애플카드는 아이폰의 NFC 기능을 활용한 애플페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방식으로 애플페이를 지원하지 않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티타늄 소재의 실물카드을 제공합니다.
애플카드의 실물카드는 화이트에 일반적인 신용카드와 다르게 카드 번호 및 유효기간 등을 찾아볼 수 없는데 결제 시 매번 1회 성 카드를 생성하여 인증하기 때문에 카드번호 등이 유출되어도 상관없다는 점이 매우 특이합니다.
그 밖에도 애플카드는 이용자의 편의성을 비롯하여 사생활 보호 기능까지 갖추고 있으며, 24시간 실시간 문자 고객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애플카드를 사용하면 매월 2%의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하며 애플스토어 등에서 관련 제품을 구입할 경우에는 3%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신용등급 유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재정관리 상황을 분석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수수료 뿐만 아니라 연회비도 없으며, 연체 수수료도 없기 때문에 이미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많은 분들도 주목할만한 카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예정대로 올여름인 8월 미국에서부터 서비스를 시작하고 쉽게 신청할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연회비, 수수료, 캐시백 등 기존 신용카드와는 차별화된 포인트, 무엇보다 현재 애플페이를 지원하지 않는 곳을 위한 실물 카드가 애플 로고가 있는 실물 티타늄 카드가 더욱 애플카드에 관심을 갖게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직은 미국을 시작으로 한 서비스이며 다른 국가의 출시 계획은 밝힌 적이 없으며, 국내에는 애플 페이조차 서비스되지 않는 상황이기에 애플카드가 국내에 도입될 확률은 매우 적을 것 같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