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픽

배수의 진! 갤럭시폴드 9월 출시 공식 발표

삼성전자가 이례적으로 갤럭시폴드 9월 출시를 공식화 했습니다. 이젠 진짜 나오나 봅니다

1,78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삼성전자가 갤럭시폴드 출시일을 공식화 하지 않고 계속 미뤘었는데 9월 출시를 공지로 알렸습니다. 갤럭시노트10 출시가 잡히면서 갤럭시폴드가 이대로 좌초될 수 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이를 깔끔하게 정리하고자 출시일을 예고했습니다.

갤럭시폴드 엄격한 테스트로 준비

갤럭시폴드의 내구성이 의심을 받으면서 삼성은 더욱 철저한 테스트로 완성도 높은 갤럭시폴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제기되었던 문제점을 완벽하게 보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준비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폴드에 탑재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Infinity Flex Display)의 최상단 화면 보호막을 화면 전체와 베젤 밑부분까지 덮을 수 있도록 연장시켜, 화면 보호막이 디스플레이의 한 부품으로 보이게 하고 임의로 제거할 수 없도록 했습니다. 이 변화는 이미 알려진대로 준비가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폴드의 접고 펴는 사용성은 유지하면서도, 외부 이물질로부터 제품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도록 구조를 보강하고 있습니다. 힌지 상·하단에 보호캡을 새롭게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고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뒷면에 새로운 메탈층을 추가해, 이물질이 유입되더라도 디스플레이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도록 설계를 개선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물질 유입을 최소화하기 위해 '갤럭시 폴드'의 힌지 구조물과 전·후면 커버 사이 틈을 대폭 줄이는 설계 변화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폴드에 맞게 더 많은 앱과 서비스를 최적화하고 있고 더욱 완성도 높은 갤럭시폴드를 위해 현재 최종 제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폴드 기대와 우려

삼성이 이례적으로 갤럭시폴드 진행상황을 상세히 발표한 이유는 갤럭시폴드에 대한 기대감이 많이 낮아졌고 제대로 나올 수 있겠냐라는 불안감이 커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삼성은 한번의 실수를 고백했고 이를 완벽하게 보완하여 출시하겠다는 공언을 해왔습니다. 그만큼 이제는 사람들의 기대했던 대로 출시를 못하면 역풍을 맞을 수도 있는 불안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삼성도 이미 완제품이 나왔지만 9월까지 더 완벽하게 최종테스트를 거쳐 출시를 할 것을 공지했고 이제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것을 삼성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과연 갤럭시폴드는 우리가 기대했던 모습 그대로 출시될 수 있을까요? 9월 제대로된 갤럭시폴드를 꼭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작성자 정보

디픽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