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애플 에어팟, 삼성 갤럭시 버즈! 1분기 성적은?

조회수 2019. 6. 17. 08:5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지난 1분기 글로벌 무선 이어폰 시장 점유율이 공개되었습니다.
애플 에어팟, 삼성 갤럭시 버즈! 1분기 성적은?

요즘 이어폰/헤드폰 시장의 화두는 단연 완전 무선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에어팟 출시 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완전 무선 이어폰 시장! 기존 오디오 업체들도 각자만의 완전 무선 이어폰 제품을 출시하고 있고, 저가형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올해는 삼성전자가 기존 갤럭시 아이콘X 제품에서 상당히 업그레이드된 갤럭시 버즈 제품을 출시했고, 애플은 칩셋을 업그레이드하고,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에어팟 2세대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올 1분기 무선 이어폰 시장의 점유율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바로 어제 시장 조사 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가 이와 관련된 자료를 공개했습니다. 지난 1분기 출하량 기준으로 무선 이어폰 시장 점유율을 공개한 것인데요. 먼저 지난 1분 글로벌 무선 이어폰 출하량은 1750만대로 2018년 4분기(1250만대)에 비해서도 40% 증가했습니다. 최근 이 제품군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숫자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1분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는 애플이 차지했습니다. 애플의 시장 점유율은 60%로 글로벌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절대 강자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애플의 점유율은 작년 4분기와 동일한 점유율이며, 2018년 전체 점유율과도 동일한 점유율로 안정적인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어팟 2세대 모델의 판매량에 대해서는 분석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이 모델이 3월 21일 공개되었기 때문에 1분기 출하량에 줄 수 있는 영향은 한정적이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 모델의 공개 가능성으로 대기 수요 또한 발생했기 때문에 새로운 모델 출시가 점유율에 어느 정도 영향을 끼쳤는지는 올 2분기 점유율에서 제대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글로벌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삼성전자가 2위를 차지했다는 점입니다. 삼성전자는 작년 기어 아이콘X 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3위, 4분기 점유율 3위 (3%)를 기록하고 있었는데요. 올 1분기는 갤럭시 버즈 제품의 효과로 인해서 점유율 8%로 처음으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3위부터 5위는 자브라 5%, BOSE 3%, QCY 3%입니다.

갤럭시 버즈 역시 3월 초 출시되었고, 이 제품이 출시 초기 갤럭시S10 모델의 사은품으로 제공되었기 때문에 완전한 경쟁력은 올 2분기 실적에서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현재 출하량 기준 점유율로 봤을 때 사은품 제공을 통한 인지도도 고객 경험 확대에는 어느 정도 성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갤럭시 버즈 출시로 인해서 지난 1분기 글로벌 무선 이어폰 시장의 2위 자리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과연 올 2분기 성적표는 어떠할지 해당 자료가 공개되면 디픽에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