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픽

가격으로 붙어보자! LG G8 ThinQ 출고가 80만원대 확정

LG G8 ThinQ가 가격 카드로 새로운 국면을 만들었습니다.

9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LG G8 ThinQ 출고가가 897,6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스펙은 현재 최고 사양인데 90만원이 넘지 않는 가격으로 출시되어 새로운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LG G8 ThinQ 출고가가 가진 경쟁력을 점검해 보도록 할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경쟁하는 갤럭시S10이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LG G8 ThinQ 경쟁이 쉽지 않을수도 있겠구나 했는데 LG전자가 과감한 선택을 했습니다. 경쟁사와 스펙은 비슷하지만 가격을 파격적으로 낮춰 새로운 경쟁 구도를 그려냈습니다.

갤럭시S10 출고가는 128기가 기준 1,056,000원이고 LG G8 ThinQ는 897,000원이니 약 15만원 정도를 저렴하게 책정했습니다. 놀라운 점은 갤럭시S10 보다 스펙을 낮춘 갤럭시S10e 출고가 899,800원과 비슷한 가격을 책정했다는 것입니다.

이는 LG전자가 현실 인식을 빠르게 했다는 점이고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가격을 잘 책정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최근 LG전자가 LG Q9에서 가격 경쟁력을 잘 보여줬는데 LG G8 ThinQ에서도 이 전략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습니다.

LG G8 ThinQ 스펙을 보면 최고의 스펙을 갖췄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스냅드래곤 855가 들어갔고 디스플레이는 OLED 디스플레이로 전작 LG G7 보다 한층 강화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RAM은 6GB, 저장공간은 128GB로 여유롭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경쟁력도 뛰어납니다. 후면은 트리플 카메라로 일반, 초광각, 망원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고 전면에는 일반 카메라와 tof 센서를 활용한 Z카메라를 통해 새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에 IP68 등급의 방수를 지원하고 무선충전까지 스마트폰 스펙만으로 봤을때는 전혀 밀릴 것이 없는 LG G8 ThinQ 입니다.

여기에 가격 경쟁력이 더해졌기 때문에 LG G8 ThinQ 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LG G8 ThinQ는 Z카메라를 이용해 터치 없이 사용하는 에어모션과 정맥인식으로 보안을 해제하는 핸드 아이디가 적용되었습니다. Z카메라는 ToF 센서와 적외선 조명의 조합으로 사물의 거리, 깊이를 입체적으로 정밀하게 인식하는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사람의 혈관 정보를 활용한 생체 인증이 가능하고 제스처를 활용한 에어모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에서 소리나는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라는 새로운 기술도 적용되었습니다. 물론 이런 기술들을 소비자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알수 없지만 기존에 사용하는 것은 기본이고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LG G8 ThinQ의 경쟁력은 가성비로 확실한 포지션을 잡았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가격으로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정보

디픽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