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MWC2019 폴더블 스마트폰 화웨이 메이트X 공개 득보다 실?

조회수 2019. 2. 28. 17:0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화웨이가 MWC2019 현장에서 폴더블 스마트폰 화웨이 메이트X를 선보였습니다

MWC2019 현장은 폴더블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폴드와 화웨이 메이트X 공개로 뜨거운 대결의 현장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부스 위치도 서로를 마주 보고 있어 리얼한 평가들이 오고 갔는데요. 화웨이 메이트X는 아쉬운점들이 많이 보여 안타까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화웨이는 MWC2019 현장에서 폴더블 스마트폰 메이트X 공개를 하면서 가장 핫한 부스 중 한 곳이 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폴드와 비교가 되는 제품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현장의 평가는 다소 아쉽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화웨이 부스에서 가장 관심을 받은 제품은 화웨이 메이트X 입니다. 유리관 속에 넣어두어 어떤 제품인지 볼 수 있게 했는데요. 문제는 꺽어 놓은 화면만 보여줄뿐 접힌 모습, 완전히 펴진 모습은 볼 수 없게 했습니다
이렇게 꺽인 모습만 보게 하여 폴더블 스마트폰이라는 것만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휘어진 화면에서도 화면이 우는것이 포착되어 아직까지는 완성도가 많이 낮다는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현재 폴더블 스마트폰 이슈는 완전히 펼쳤을때 주름이 어느정도 생기냐가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의 경우도 펼쳤을때 선이 가있는것을 보여줬는데요.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X는 이런 부분을 볼 수 없게 꺽어 놓아 아직 보여줄 수 없는 화면이라는 것을 예상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갤럭시폴드 보다 비싸게 책정해 단순히 보여주기식 스마트폰이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접었을때 화면도 크고 아웃폴딩 방식이라 갤럭시 폴드 보다 기술력도 한단계 낮아 보이는데 터무니 없는 가격 책정으로 정말 팔생각이 있는 것인가에 대한 의문을 던지게 됩니다.
7.2인치 대화면을 가진 화웨이 메이트20
보급형 라인인 화웨이 노바3
노트북 시장을 공략하는 화웨이 메이트북 시리즈

화웨이는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주목을 받았지만 그외에 이렇다할 제품을 보여주지 못해 다소 아쉬운 평가를 받았습니다. 화웨이가 메이트X를 판매하면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재미있는 경쟁이 예상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