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A90 삼성이 첫 팝업 카메라폰이 될까?

조회수 2019. 2. 5. 04:0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삼성이 선택한 베젤리스 디스플레이의 또 다른 대안

삼성전자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10의 발표를 코앞에 두고 전면 풀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스마트폰을 선보일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A90에 적용될 전면 카메라는 하드웨어 적으로 튀어나오는 팝업 스타일의 카메라 컨셉으로 전면 디스플레이를 최대화하고 베젤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팝업 카메라는 평소에는 숨어 있다가 사용 시에만 튀어나오는 방식으로 이미 중국 업체인 비보가 넥스S에 선보인 방식입니다.

이미 루머를 통하여 디자인과 스펙이 대략 예상된 갤럭시S10이 경우도 전면 디스플레이를 최대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인피니티 O디스플레이와 같은(현재 갤럭시A9 프로)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팝업 카메라 또한 대부분의 스마트폰 브랜드들이 베젤에 위치한 카메라 및 센서의 공간을 줄여 스마트폰의 화면을 키우려는 베젤리스 화면을 구현하는데 기술력을 쏟아붓고 있는 과도기적인 방식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사진 : 인피니티 O디스플레이의 갤럭시 A9 Pro
팝업 카메라는 베젤리스 디자인의 꽉찬 디스플레이를 만드는데 장점은 있지만, 몇 가지 문제도 잇는데 카메라를 위아래로 밀고 내리는 모터 구동 장치의 구조와 내구성에서의 문제와 함께 먼지와 물로부터 오염될 수 있기에 방수 방진에 대한 스펙이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출처: 이미지 : 스마트폰 브랜드가 추구하는 전면 가득한 베젤리스의 디스플레이
현재 루머상으로는 갤럭시A90은 지난해 출시된 2018 A9의 후속으로 여겨지며, 갤럭시A9의 스펙인 6.3형 FullHD 6GB램과 128GB메모리 등 비슷한 사양이 되지 않을까 추측되고 있습니다.
출처: 이미지 : 비보의 넥스S
삼성은 베젤리스 디스플레이를 위하여 팝업 카메라인 갤럭시A90을 준비하고는 있지만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10에 적용될 디스플레이인 인피니티 O디스플레이와 같이 펀치홀 타입을 메인 라인업으로 우선 갤럭시A9 프로에 적용하고 바로 이어질 갤럭시S10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팝업 카메라 갤럭시 A 90의 출시는 가능성으로만 점쳐지고 있지만, 베젤리스를 위한 삼성전자의 노력이 다방면의 스마트폰으로 보일 것이라는 부분은 어렵지 않게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