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굿바이 터치! MWC2019 LG 전략 스마트폰 초대장 메시지

조회수 2019. 1. 24. 16:5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LG전자가 MWC2019에서 선보일 전략 스마트폰 초대장을 보냈습니다. 굿바이 터치라는 메시지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관련 내용을 점검해 봤습니다.

LG전자가 MWC2019 현장에서 LG 전략 스마트폰 공개를 알리는 초대장을 발송했습니다. 아직 명확하지는 않지만 LG G8이 될 것으로 예측이 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초대장에서 던지는 메시지를 보면 너무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어 우려의 시선과 기대감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LG전자의 초대장을 보면서 어떤 기능을 내세울지 예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젠 더이상 차별화 요소가 없는 스마트폰에서 LG전자가 꺼내든 카드는 굿바이 터치 입니다. 바로 공중에서 제스쳐로 컨트롤 한다는 걸 암시 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이런 기능들이 예전에도 있었고 실효성 측면에서 그리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과거로 올라가면 베가 LTE에서 모션인식이라는 기능으로 공중에서 터치하는 기능을 강조 했었습니다. 굉장히 혁신적인 기능이었지만 성공하지 못했던 이유는 따로 있었습니다. 바로 반응이 빠르지 않았다는게 문제였습니다. 될때가 있고 안될때가 있으니까 사람들은 사용하지 않았고 딱히 필요한 기능이라 여기지 않았습니다.

바로 이점을 LG전자는 공략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모션인식이 별로인게 아니라 제대로 만들지 않았다는 것을 파고 들었을거라 생각됩니다.
보통 새로운 스마트폰은 가장 먼저 디자인에 관심이 모아지게 되는데 LG 전략 스마트폰은 기능으로 시선을 완전히 돌리게 되었습니다. 디자인은 기본이고 그 이상의 다른점을 제시한 것인데요. 굿바이 터치로 어느정도 모션인식은 예상이 되지만 이걸로 어떤 기능을 구현 했을지가 궁금해지는 포인트 입니다.

기존에 나왔던 모션 인식 정도의 기능일까? 아니면 정말 터치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선보였을까? 여러 궁금증을 만들어내는데 성공했습니다. LG전자 스마트폰이 과연 반등할 수 있는 카드를 제시했을지 기대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 격전장인 MWC, LG전자는 전작 LG G7은 MWC 이후에 발표하며 숨고르기를 했었는데요. 이번 LG 전략 스마트폰은 정면 승부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갤럭시S10과 맞불을 놓겠다는 의미인데요. 그만큼 잘 준비했고 피하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LG 전략 스마트폰의 관전 포인트를 정리해 드리면 디자인, 화면 크기, 종류, 노치, 카메라, 굿바이 터치, 가격이 될 것 같습니다. 자 과연 LG전자는 이 난국을 헤쳐나갈 스마트폰을 선보일 수 있을까요? 디픽이 MWC2019 현장에서 확인하고 빠르게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