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폴더블, 5G, 듀얼 디스플레이까지! MWC 2019에서 공개될 새로운 스마트폰들!

MWC 2019를 통해서 공개할 예정인 각 제조사들의 스마트폰들은 어떤 제품인지 살펴봤습니다.
디픽 작성일자2019.01.21. | 1,014 읽음

CES, MWC, IFA! 글로벌 3대 IT 전시회를 꼽으라고 하면 대부분의 분들이 이 3개의 IT 전시회를 이야기하실 것입니다. 이 중 MWC (Mobile World Congress)는 다른 두 전시회에 비해서 모바일에 특화되어 있는 전시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CES, IFA보다 더 큰 관심을 받는 전시회인데요.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MWC 2019는 아마도 최근 있었던 MWC 중 가장 큰 관심을 받는 행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이유는 올해 굵직한 이슈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먼저 그간 거의 유사한 형태로 진행되었던 스마트폰 폼팩터가 이번 전시회에서는 폴더블, 듀얼 디스플레이 등으로 상당히 다양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 하나의 이슈는 바로 5G입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제조사들이 5G 스마트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MWC 2019 역시 디픽에서 직접 현장 취재를 할 예정인데요. 오늘은 먼저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공개될 제품들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MWC 보다 먼저 갤럭시S10, 폴더블 스마트폰

이번 MWC 2019를 통해서 새로운 제품들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었던 삼성전자는 이미 알고 계신 것처럼 MWC 약 5일 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S10 모델과 함께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선공개를 통한 이슈 선점을 노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10 모델은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일체형 지문인식 등을 탑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갤럭시S10 라인업 중 5G 모델은 갤럭시S10 X으로 명명되었으며, 후면에 4개의 카메라가 탑재된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LG G8 ThinQ 확정, 듀얼 디스플레이는 미정

LG전자는 MWC 2019 하루 전 24일 오전 10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서 LG G8 ThinQ 모델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스냅드래곤 855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LG 디스플레이의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기술을 탑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LG전자는 이 모델과 함께 듀얼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을 공개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는 이 행사를 통해서 LG G8 5G 모델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화웨이 P30 확정, 폴더블 스마트폰도!

화웨이는 기존에 큰 인기를 얻은 P 시리즈의 신규 모델인 P30 모델을 이번 MWC 2019를 통해서 공개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P30 모델 중 프로 모델의 경우 후면 카메라가 4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기린 980 프로세서, 소니 IMX607 센서가 탑재되고, 물방울 노치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화웨이도 이번 행사를 통해서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이미 화웨이는 상반기 중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하겠다고 공헌한 바 있기 때문에 타 제조사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서 이번 MWC를 그 공개 장소로 잡을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4

매년 MWC에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소니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엑스페리아 XZ4 모델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현재 예상을 보면 기존에 비해서 베젤이 상당히 줄어든 것일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문 인식 버튼이 측면으로 다시 이동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과연 소니가 카메라에서 어떻게 차별화를 할지 기대를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샤오미 5G, 오포 10배 광학줌

출처 : [출처 : 웨이보]

샤오미도 2월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행사를 가진 예정인데요. 그 주제는 바로 5G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미 샤오미 린빈 CEO가 웨이보에 5G NW에 연결된 미믹스3 모델을 선보인 바 있는데요.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 이 제품을 공개하며, 폴더블 스마트폰 프로토타입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오포도 MWC에서 새로운 제품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그 모델은 바로 10배 광학 줌 기능을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폴더블 스마트폰 모토로라 레이저

모로토라 레이저 브랜드가 적용된 폴더블 스마트폰도 이번 MWC 2019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가로가 아닌 세로로 접히는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모토로라가 북미 1위 통신사 버라이즌 독점으로 1월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올 MWC 2019에서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각 제조사들이 MWC 관련 정보를 오픈하지 않았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제품들보다 더욱 다양한 제품들이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어떤 제품이 우리를 놀라게 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디픽에서는 현장에서 그 생생한 소식을 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염정아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