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포코폰 F1 국내런칭 현장에 가다! 갓성비란 이런 것?

조회수 2018. 10. 30. 12:4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갓성비 스마트폰인 포코폰F1이 드디어 국내에서도 출시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장에서 만나본 제품 싼게 비지떡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월 29일 글로벌 갓성비 모델로 이슈를 모으고 있는 포코폰 F1이 국내에 정식 출시되어 발표회 현장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845 AP와 6.18인치 FHD+ 디스플레이, 6GB RAM, 4000mAh배터리 등 스펙만으로 보자면 100만원 안팎의 국내 플래그십 스마트폰과도 어깨를 나란히 하는 스펙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기도 한데요. 인도 출시 당시 30만원 초반대로 책정이 되며, 가성비를 뛰어넘은 갓성비로 주목을 받았던 모델이 바로 포코폰 F1이기도 합니다. 샤오미에서 포코폰이라는 독립된 브랜드 형태로 그 모습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번 포코폰F1 국내 출시에는 많은 언론, 미디어의 관심이 모아지기도 했습니다. 그럼 현장에서 만나본 포코폰F1에 대한 소식 간단히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성비가 뛰어난 모델로 유명한 포코폰이기도 하기에 국내 출시 가격은 다소 오를 것으로 예상하기도 했지만 약 10만원 가량 상승한 429,000원이라는 가격으로 국내 출시가가 책정되었습니다. 이 정도만으로도 충분히 선전한 가격대임에는 틀림없는 것도 사실인데요. 보안 문제 등 다양한 이슈가 있는 샤오미 스마트폰인 만큼 국내에서 어떤 돌풍을 일으킬지는 좀 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듯합니다. 

포코폰 발표회 현장에는 포코폰 글로벌 제품 총괄 제이 마니가 직접 등장하여 포코폰에 대해서 소개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포코폰의 가장 큰 특징을 꼽자면 스마트폰 퍼포먼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어떤 기능성 부분도 양보하지 않고 뛰어난 성능을 구현한 저렴한 스마트폰이라는 것인데요. 스냅드래곤845를 비롯, 성능 저하 방지를 위한 수랭 쿨링 시스템, 넉넉한 4000mAh의 배터리와 퀵차지 3.0 고속 ㅊ충전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능적 우위와 최적화를 통해 안투투 벤치마크에서는 29만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보여주기도 했다는 것인데요. 뛰어난 성능대비 가격대가 너무나 저렴하여 갓성비라는 별명이 붙은 것도 이 때문이기도 할 것입니다.

열을 분산시키는 수랭 쿨러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기에 효과적인 발열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는 것, 현재 갤럭시노트9에서도 탑재된 것과 비슷한 것이라고 보면 될 듯합니다.

그리고 배터리의 경우 4000mAh의 대용량을 탑재하여 사용시간을 극대화하였다는 것인데요.

배터리가 늘어난 만큼 무게도 많이 무거울 것이라고 예상하기도 했지만 182g으로 대화면,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것치고는 상당히 컴팩트하게 느껴졌던 것도 사실입니다.

후면 1200만화소 듀얼 카메라와 전면 2000만화소 카메라는 AI기능을 지원하는 모델로 다양한 환경과 세팅값을 고민하지 않더라도 최적의 세팅값을 찾아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물론 강화유리 재질이 아닌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을 선택한 것 때문에 다소 저렴해 보인다는 단점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것 역시 단가 절약을 위한 한가지 방법으로 볼 수 있지만 강화유리 재질 대비 내충격성을 끌어올릴 수 있는 장점도 어느 정도 작용하여 선택하였다고 하네요. 

사실 큰 기대는 안 했지만 429,000원이라는 국내 가격에는 다소 놀란 것도 사실인데요. 물론 해외 버전과 비교하자면 다소 오른 가격이기도 하지만 그동안 불편함을 감소하면서 직구로 구매하던 분들이라면 국내에서 안전하게 구매하고 AS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으로 충분히 위안 받을 수 있는 사항이 아닐까 합니다.

포코폰F1은 기존 홍미노트와 마찬가지로 전국 아이나비 AS센터를 통해 AS를 제공하며, 만약 직구로 구매하려던 분들이라면 조금 비용이 들더라도 국내버전으로 출시하는 것이 안전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사실 보안 이슈나, 마감 문제, 브랜드 인지도 등 샤오미가 앞으로 국내 시장에서 넘어야 할 산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포코폰 F1으로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지 않는 것도 사실인데요. 이번 포코폰F1을 시작으로 분명한 변화의 바람은 불 것임에는 틀림없는 일이기도 하기에 이번 포코폰 F1의 국내 출시가 반가운 이유이기도 하네요. 그럼 포코폰 F1 국내런칭 현장에 가다! 갓성비란 이런것?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