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국내 최초 후면 트리플 카메라! 갤럭시A7 2018 어떤 모델인가?

트리플 카메라 갤럭시A7 2018 모델이 금주 국내 출시 예정입니다
프로필 사진
디픽 작성일자2018.10.22. | 4,170 읽음

갑작스럽게 국내 제조사는 물론이고 해외 제조사까지 카메라 숫자 경쟁을 하고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바로 LG전자, 삼성전자, 화웨이 이야기입니다. 각 제조사들이 경쟁하듯 신규 모델에 3개의 카메라 (화웨이는 기존에는 트리플 카메라였지만 이번 메이트20 모델이 초광각, 일반, 망원 카메라 탑재)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중 금주 삼성전자 갤럭시A7 2018 모델과 LG V40 ThinQ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출처 : [출처 : 삼성전자 홈페이지 / 아래 동일]

오늘은 그중 삼성전자 갤럭시A7 2018 모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모델은 얼마 전 삼성전자가 말레이시아에서 진행한 A Galaxy Event를 통해서 갤럭시A9 2018 모델과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A9 모델은 쿼드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이 모델은 올 중순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이 새로운 시도를 중저가 모델에 먼저 적용하겠다고 이야기를 한 것을 반영한 모델로, 후면에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2400만 화소 표준, 800만 화소 광각,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사실 여기서 잘 봐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트리플 카메라 스마트폰들이 표준, 광각, 망원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 갤럭시A7 2018 모델 역시 동일한 구조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이 스마트폰은 망원 촬영은 불가능합니다. 심도 카메라의 경우 라이브포커스 (아웃포커싱) 기능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 하나 AF입니다. 2400만 카메라의 경우 AF를 지원하지만 광각 카메라의 경우 AF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OIS의 경우 둘 다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A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중저가부터 중고가를 아우르는 라인업으로 이번 갤럭시A7 2018 모델의 스펙은 스냅드래곤 660, RAM 4GB, 저장공간 64GB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정도의 스펙은 아니지만 충분히 괜찮은 스펙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쉬운 점은 바로 MST 방식의 삼성페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눈에 띄는 부분 중에 하나는 전면 또는 후면에 적용되었던 지문인식 센서가 사이드로 자리를 옮겼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다를 수 있겠지만 한 손으로 잡을 때 좀 더 편하게 지문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전작과 갤럭시A 라인업들의 가격을 고려할 때 약 50원의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일은 10월 23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과연 삼성전자의 첫번째 트리플 카메라 스마트폰 갤럭시A7 2018 모델이 시장에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개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