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XS A12 Bionic 역대 최대 안투투 벤치마크 점수 등장!

조회수 2018. 9. 17. 13:5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애플 아이폰XS 성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안투투 벤치마크 점수가 등장했습니다.

지난주 애플의 신제품을 공개하는 스페셜 이벤트가 애플파크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미 디픽 현장 소식을 통해서 전해드린 것처럼 이번 발표회를 통해서는 아이폰XS, 아이폰XR 그리고 애플워치 시리즈4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은 XS Max 모델의 출시, 다양한 컬러의 XR 모델 그리고 두 모델 모두 A12 Bionic 칩을 통해서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A12 Bionic 칩이 어느 정도 성능을 발휘할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애플 A12 Bionic 칩은 애플이 설계한 성능 코어 2개와 효율 코어 4개의 CPU와 4개의 GPU, 뉴럴엔진 그리고 향상된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 (ISP)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애플의 발표에 따르면 CPU의 성능 코어의 경우 A11 Bionic 대비 최대 15% 더 빠른 속도, 효율 코어는 최대 50% 더 적은 소비 전력을 보여주며, GPU의 경우 A11 Bionic 대비 최대 50% 빠른 속도의 그래픽 성능을 보여주며, 메탈2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뉴럴 엔진 (Neural Engine)은 실시간 머신 러닝을 수행하며 초당 연산 수가 무려 5조 번에 이르며, A11 Bionic 대비 최대 9배 빠른 속도를 보여주며, 향상된 ISP는 인물 사진 모드에서 더욱 세밀한 디테일을 잡아준다고 합니다.

애플은 이러한 A12 Bionic 칩을 통해서 전후면 카메라에서 더욱 빠른 증강현실을 경험할 수 있으며, 몰입도 높은 게임, 스마트 HDR 기능, 빨라지고 인식률이 좋아진 페이스 ID, 미모티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는데요.

출처: 기즈모차이나

이러한 A12 Bionic 칩의 안투투 벤치마크 점수가 등장했습니다. 기즈모 차이나에 따르면 아이폰XS 모델의 벤치마크 점수 결과 363,525점으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는데요. CPU 133,561점, GPU 150,931점, UX 66,474점, 메모리 12,559점으로 퀄컴 스냅드래곤 845 기반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29만점)보다 월등히 높은 벤치마크 결과를 보였습니다.


특히 이러한 벤치마크 결과는 A11 Bionic이 기록한 벤치마크 점수 대비 CPU 1/3 상승, GPU 약 2배, UX 1/2 상승, 메모리 20% 상승으로 애플이 발표한 것처럼 다양한 부분이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벤치마크 결과 등장으로 인해서 애플 아이폰XS (Max), 아이폰XR 모델의 성능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금주 1차 출시국에 아이폰XS (Max) 모델이 출시되기 때문에 앞으로 앱과 게임 플레이 등에서 다양한 후기들이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디픽에서도 가능한 빠르게 관련 정보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