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DEX 탑재한 갤럭시 탭 S4 공개! 삼성의 승부수는?

삼성이 프리미엄 태블릿PC 갤럭시 탭 S4를 공개했습니다. 어떤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지고 나왔을까요?
프로필 사진
디픽 작성일자2018.08.02. | 2,373 읽음

삼성전자가 잠잠했던 태블릿PC 경쟁에 맞불을 놓았습니다. 애플이 저렴한 가격의 아이패드 6세대로 주도권을 쥐고 있는 상황에 삼성은 프리미엄 태블릿PC로 아이패드 프로와 경쟁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줬습니다. 갤럭시 탭 S4에서 보여준 삼성의 승부수는 뭐가 있을까요? 

갤럭시 탭 S4 디자인

갤럭시 탭 S4 디자인은 배젤을 최소화해 깔끔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작에는 홈버튼이 있었지만 모든 키를 화면속에 넣어서 화면 비율을 크게 가져갔고 10.5인치 화면에 16:10 화면비로 시원시원한 화면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상도는 2560 x 1600,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최고의 화면을 탑재했습니다.

홈버튼이 없어졌기 때문에 갤럭시 탭 S4에는 홍채 인식 기능을 넣었습니다. 보안과 편리함까지 신경쓴 변화입니다.

갤럭시 탭 S4 차별화

갤럭시 탭 S4는 차별화된 기능으로 DEX 기능을 제시했습니다. 모니터, TV에 연결해서 PC로의 활용도를 어필한 것입니다. 갤럭시 탭 S4 덱스는 북커버 키보드에 꽂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도록 한점이 특징입니다. 삼성 태블릿PC 최초의 DEX 지원인데요. 별도의 DEX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차별화된 경쟁력입니다. 그리고 액세서리 없이 퀵 패널에서도 삼성 DEX를 실행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태블릿PC는 아무래도 고정된 공간에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DEX 기능을 통한 다양한 활용이 기대가 됩니다. 야외에서는 갤럭시 탭 S4로 작업하고 집에서는 모니터에 연결해서 작업하고 생산성 면에서 다양한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S펜을 통한 생산성도 차별화된 경쟁력입니다. 0.7mm 펜촉을 가지고 있고 4,096단계의 필압을 지원해 정교하고 세밀한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4에는 갤럭시노트8 에서 적용되었던 라이브 메시지 기능도 태블릿 최초로 제공되고 문장, 단어, 환율, 단위까지 번역해주는 기능, 동영상을 원하는 부분만 잘라서 GIF로 만들 수 있는 기능 등 S펜의 다양한 매력을 담았습니다.

멀티미디어 기능도 강화했습니다. AKG 음향기술로 완성한 4개의 스피커를 탑재해 보는 방향에 따라 서라운드 스피커를 들을 수 있고 3D 입체 서라운드 음향 효과인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이어폰으로도 생생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용량이 7,300mAh로 최대 16시간 연속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유로운 사용 시간으로 멀티미디어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평상시 사용하지 않을때는 데일리 보드로 각종 정보를 보여줄 수 있도록 새로운 활용을 제시했습니다. 충전하면서도 시간, 달력, 날씨를 보여주고 갤러리의 사진을 최대 1,000장까지 보여주는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이 외에도 빅스비 비전, 홈 리마인더를 탑재했고 IoT 기기를 연결하고 확인 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도 선보였습니다.

과연 삼성 갤럭시 탭 S4는 태블릿PC 경쟁에서 존재감을 보일 수 있을까요? DEX 완성도에 그 성패가 달려있지 않을까 합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피식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