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초소형 노트북 GPD Pocket2 펀딩 화제

조회수 2018. 7. 31. 10:48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윈도우10을 탑재한 초소형 노트북 GPD 포켓2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손바닥만한 초소형 노트북으로 큰 이슈를 모았던 GPD 포켓, 성능을 업그레이드하고 GPD 포켓2를 공개하였습니다. 전작의 성공적인 데뷔 그리고 성능을 끌어올려 완성도를 높여 펀딩 사이트에서 이슈를 모으고 있다는 것인데요. 윈도우10을 사용하는 초소형 노트북에 대안이 많지 않다는 것과 검증된 완성도와 디자인, 결코 저렴하지 않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소비자들이 몰려 현재 이슈를 모으고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7인치 H-IPS 디스플레이(1920x1200)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마치 태블릿PC에 키보드가 부착된 느낌의 컴팩트함과 깔끔함을 보여주고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기도 합니다. 일단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사용한다는 것 때문에 활용성의 한계가 없고 언제 어디서나 작업 환경을 구축하거나 게임을 즐기려는 분들이 많이 움직이고 있는 것도 사실인데요. 

현재 진행 중인 인디고고 펀딩에서 무려 712%가 넘는 참여율을 보이며, 비교적 고가로 책정된 것에 비해 많은 관심을 쏠리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4GB/128GB 모델은 529불, 8GB/128GB 모델은 599불에 참여할 수 있으며, 2018년 10월 배송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일반적인 윈도우10 모바일노트북 대비 성능이 느리고 화면이 작기 때문에 정확한 사용 목적을 가지고 구매하지 않는 한 불필요한 구매가 될 수 있는 GPD포켓2인 만큼 자신이 어떤 목적으로 이용할 것인지를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실제로 비슷한 수준의 안드로이드 태블릿PC는 20만원대 정도면 있으니 말이죠. 

GPD 포켓2의 경우 가지고 다니면서 영화나 문서 정리를 하는 용도보다는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존 모델 역시 가볍게 가지고 다니면서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화제가 되면서 더욱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기존 모델 대비 성능적인 업그레이드도 가지고 있는 GPD 포켓2인 만큼 이번에는 한대 욕심나는 것도 사실이네요. 

물론 윈도우10을 제대로 구동하기 위해서는 8GB RAM이 탑재된 599불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가성비 부분에서는 큰 점수를 줄 수 없는 제품인 것은 분명하기도 하네요. 

GPD 포켓2는 가볍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윈도우10 노트북 중 상당히 매력적인 무게와 부피를 갖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만약 GPD 포켓2가 마음에 든다면 599불에 구매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 기간을 이용하는 것이 답이 아닐까 하네요.

무한한 확장성과 호환성을 가지고 있기에 윈도우10을 사용할 수 있는 초소형 휴대용 기기에 많은 관심이 몰릴 수밖에 없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기도 할 것입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검증된 품질, 가격이 다소 아쉬운 점은 있지만 GPD 포켓2는 휴대성을 중시하는 요즘 세대를 정확히 공략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기도 하네요. 그럼 초소형 노트북 GPD Pocket2 펀딩 화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