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갤럭시노트9 대박 사은품에 역대급 출고가 될까?

갤럭시노트9에 사은품 끼워팔기는 아니길 바래본다
프로필 사진
디픽 작성일자2018.07.24. | 46,282 읽음

갤럭시노트9 발표를 앞두고 흥미로운 소식이 들려와 간단히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미국 IT 전문 매체에서 갤럭시노트9에는 역대급 사은품을 제공할 것이라며, 몇가지 힌트와 갤럭시노트9의 3가지 컬러 사진에 대해서 사진을 공개하였다는 것인데요. 아직 루머 수준의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매번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출시될 때마다 고가의 사은품을 끼워주고 있기에 오히려 출고가만 올리는 것은 아닐까 우려스러운 것이 사실이기도 합니다. 

고가의 사은품 출고가 올리는 주범?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서로 경쟁이나 하듯 고가의 사은품을 끼워주면서 예약구매를 유도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사은품 개념으로 접근하자면 공짜로 받는 느낌이 들기도 하기에 나쁠 것은 없지만 결국 점점 높아지는 스마트폰 출고가는 그대로인 채 사은품 가격까지 끼워파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까지 들게 만든다는 것인데요. 게다가 이번 갤럭시노트9의 출고가 역시 앞으로 출시될 V40이나 아이폰 시리즈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기에 주목하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미국의 IT매체인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에서 공개한 사진을 보면 3가지 컬러의 갤럭시노트9과 아이콘X, 덱스, 스마트워치 기어S3 등 몇 가지 사은품으로 제공될 수 있는 제품들에 대한 힌트를 올려놓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후면 지문인식 센서의 위치가 조정되었다는 것을 제외하면 디자인적으로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유출된 3가지 컬러와 S펜의 업그레이드, 더 빨라진 성능 등 기존 모델 대비 혁신보다는 안전한 방법을 선택할 것으로 예상되기도 하네요. 

출처 : 디픽

지금까지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공식 출고가를 살펴보면 한차례 저렴하게 출시했던 갤럭시노트5를 제외하고 평균 100만원이 육박하는 수준의 높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는 플래그십 모델이기도 하지만 높은 출고가에 좋은 사은품을 챙겨주는 것보다 오히려 사은품을 주지 않더라도 출고가를 낮춰서 출시하는 것을 더 바람직한 모습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이제 플래그십 신제품 스마트폰 하나 구입하려면 100~150만원까지 투자해야 된다는 것이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결국 고가의 사은품을 준다는 소식이 역대급 출고가로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으로 보이는 것은 저뿐만은 아닐 것입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S펜 기능까지 스마트폰 시장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갤럭시노트 시리즈인 것도 사실이지만 보여주기식 사은품보다 현실적으로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방향이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우려에서 작성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럼 갤럭시노트9 대박 사은품에 역대급 출고가 될까?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커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