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는 물론 보안, 스마트한 매장관리까지 토스트캠 Biz

조회수 2018. 7. 16. 08:2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토스트캠 Biz

개인 사업, 소규모 매장을 운영하다 보면 신경써야 할 것들이 한두가지 아니라는 것을 금방 느끼게 된다.

그 중에서도 매출관리나 보안 등의 매장 관리는 회사에 다닐때와는 달리 내가 하나하나 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나 비용도 많이 들고 생각보다 복잡하다. 여기에 다수의 매장을 운영하면 더더욱 힘들어지는데 토스트캠 Biz는 CCTV를 활용해 보안은 물론 매출장부, 공기의 상태, 직원관리등 매장을 관리하기에 적합한 통합 매장 관리 솔루션이다.

반려동물, 맞벌이 등 개인 환경에서 주로 사용하던 캠이 그 영역을 넓힌 것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토스트캠 또한 가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토스트캠과 매장 등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 토스트캠 BIZ로 나눌 수 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토스트캠은 맞벌이 부모들에게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이 잘 있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또 경비 알림 설정이나 가족 출입 등을 기록할 수 있다. 여기에 양방향 오디오를 지원하고 있어 언제라도 쉽게 소통을 할 수 있는데 무엇보다 마그네틱 베이스 또는 브라켓을 통해 다양한 벽면이나 테이블 등에 설치가 가능하다.

토스트캠은 기본적으로 녹화되는 영상들이 SD 카드에 저장 되는 것이 아닌 클라우드에 저장이 된다. 덕분에 SD카드를 꺼낼필요도 없고 관리자라면 누구라도 서버에 접속해서 원하는 영상을 볼 수 있다.

이렇게 촬영되는 CCTV의 영상은 신선한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제공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CCTV가 방범용으로 확인되지만 최근엔 매장의 환경을 보여주거나 주방의 요리, 재료 관리 등을 보여줌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얻기도 한다. 오픈 주방 등이 최근 대세로 떠오르면서 식당 등에서는 이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거나 매장 내 있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여주면서 또 다른 마케팅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클라우드로 저장 될 때는 이중으로 모든 구간을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또 삼중으로 백업한 영상은 별도의 저장 장치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화재나 도난 시 분실 우려가 없다라는 장점도 있다. 특히 다수의 매장을 관리할 때 여러명이 열람해야 할 경우에도 전혀 느려지거나 끊기지 않고 관리자, 매니저 들의 관리가 가능하다.

실제 한 매장에서 토스트캠 BIZ를 사용하고 있는 환경을 살펴보았는데 보안은 물론 매장의 환경, 근태 등 다양한 부분을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었다. 보통 매장에 필요한 보안 CCTV 대신 토스트캠을 통해 CCTV가 설치되어 있고 출입카드나 지문인식기 대신 문열림센서로 비용을 줄이면서 출입 내역이라든지 문잠김 여부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홈 CCTV 에 탑재 된 130도의 광각렌즈는 한눈에 매장 내 상황을 쉽게 알 수 있고 양방향 오디오 지원이라든지 야간 가시거리를 15m까지 확보했다.

여기에 메인홀에 온습도 감지 센서를 통해 실내 매장의 공기의 질까지 관리하면서 최적의 매장 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다.

전체적으로 V3 카메라와 소통하면서 토스트 센서 3종을 잘 활용하면 매장에서 발생하는 움직임부터 습도, 문열림 등 다양한 정보를 전송할 수 있다.

또 하나 놀라운점은 매출데이터를 통해 매출관리를 쉽게 할 수 있다라는 점이다. 토스트캠 앱을 통해서 영상을 관리하고 바로 매출 관리가 가능한데 매출을 요약해 한 눈에 제시함은 물론 품목이나 날짜, 시간 별 데이터를 분석하면서 꽤나 디테일한 매출 데이터를 보여주는 것이다.


여기에 혹시나 문제가 발생시 결제가 일어난 시점의 영상은 물론 매출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사건사고 발생 시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다.

CCTV 와 연동 된 움직임 감지 센서는 매장을 비울 때 경비 알림으로 사용할 수 있다. 경비 알림 설정만으로 매장이 비워졌을 때 매장 내 감지 영역에서 움직임이 발생할 때 정확하고 빠르게 반응하면서 알림을 보내주기 때문에 별도의 보안출동업체 비용을 지불하지 않더라도 각종 사건 사고에 신속하게 대응이 가능하다!


V3 카메라 등과 호환이 되면서 매장내 움직임 정보를 전송하는 것은 물론 12m까지 측정이 가능하고 측정각도 90도 가량 된다.

직원 근태관리 시스템도 상당히 편리하다. 직원이 매장에 들어오면 스마트폰과 연결된 블루투스 신호로 출근을 판단하게 되고 출퇴근 시간이 클라우드에 기록된다. 별도로 지문을 찍을필요도 없고 업무시간이 체크가 되기 때문에 놓치지 않고 정확한 급여 지출이 가능하다.

기업이 아닌 개인이 소규모 사업장을 운영하거나 점포 등을 관리하다 보면 비용도 관리도 무척 힘들다. 금전적으로도 부담 스럽기도 하지만 일일이 신경써야 할 것들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설치 방법이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매장내 설치와 어플을 활용하면 된다라는 점도 토스트캠 Biz가 활용범위를 넓혀갈 수 있는 부분 중 하나이다. 여기에 기존 보안시스템보다 훨씬 저렴하고 매장내 매출관리까지 일원화로 처리하기 때문에 관리하는 입장에서 상당히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