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샤오미 홍미6 프로 출시 차라리 홍미노트5가?

조회수 2018. 6. 26. 11:4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샤오미 보급형 신제품의 경쟁은 샤오미 구형스마트폰?

샤오미의 보급형 노치 스마트폰 홍미6 프로가 25일 정식으로 공개되었습니다. 뛰어난 가성비로 국내에서도 많은 매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홍미 시리즈이기도 하기에 이번 홍미6 프로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기도 했는데요. 5.84인치 19:9 화면 비율을 가지고 있는 풀HD+ 해상도와 노치디자인, 스냅드래곤 625, 4000mAh 대용량 배터리, 1200만화소 듀얼카메라와 듀얼심 등 보급형 제품이기도 하지만 충분히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는 제품임에는 틀림없는 듯합니다. 

보급형 답지 않은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약 17만원대에 출시하여 타사 제품들과 가성비에서는 비교할 수 없는 샤오미 홍미6프로이기도 하지만 오히려 기존에 출시되었던 홍미노트5와 비교가 되는 점이 유일한 아쉬운 포인트가 아닐까 하는데요. 그럼 새롭게 공개된 홍미6프로 어떤 모델이길래 이런 평가가 나오는 것인지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200만화소 AI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고 후면 지문인식 센서가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최근 카메라 기능에서 최적의 상황을 카메라가 직접 판단하여 촬영해주는 AI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 LG G시리즈를 필두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같은 사진을 찍더라도 확실히 화사한 색감과 표현력은 AI 카메라의 장점으로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전면에는 마치 아이폰X을 연상시키는 노치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아쉽게도 하단 베젤은 눈에 거슬리는 것도 사실입니다.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수 있는 가격대는 아니기에 아이폰X과 같은 하단 베젤 구현은 힘들었지 않았을까 하네요. 

특히 듀얼심이 장착 가능하다는 것은 충분히 매력적인 요소로 볼 수 있을 듯한데요. 듀얼심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면 업무용과 개인용 전화기를 하나로 이용할 수 있기에 추가적인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도 하죠. 게다가 microSD 슬롯도 제공하고 있기에 용량 확장도 용이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성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약 17만원대의 저렴한 가격부터 시작한다는 것, 17만원짜리 스타트 모델의 성능도 3G RAM + 32GB 내장 메모리를 가지고 있기에 충분히 사용성은 좋은 수준입니다. 이 자체만으로도 경쟁 모델이 없을 정도로 뛰어난 가성비로 볼 수 있는 홍미6프로이기도 하지만 샤오미의 가성비 경쟁은 샤오미 모델이기도 하죠. 

이전에 출시했던 홍미노트5에서 스냅드래곤 636을 탑재하고 10만원대 후반이나 20만원대 초반에 구입할 수 있기도 하니, 이런 아쉬운 소리가 나올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홍미6프로에서 스냅드래곤636을 탑재하고 출시했다면 역사적인 보급형의 출시도 가능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기도 하네요.  

샤오미 이사회는 지금의 샤오미가 있을 수 있게 노력해 준 레이줜 샤오미 CEO에게 보너스로 15억달러(1조 6420억원)을 줬다고 하죠. 국내에서는 무시하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이기도 하지만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는 상당히 높은 점유율로 국내 제조사들을 압박하고 있기도 하네요. 그럼 샤오미 홍미6 프로 출시 차라리 홍미노트5가? 포스트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