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디픽

LG G7 ThinQ 붐박스 스피커 전격 비교! 캠핑장 스피커 접수

LG G7 ThinQ는 블루투스 스피커 없이도 야외에서 스피커 처럼 사용할 수 있는 붐박스 스피커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캠핑 시즌이 돌아온 만큼 많은 사람들이 LG G7 ThinQ 붐박스 기능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LG G7 ThinQ 붐박스가 무엇이 다른지 갤럭시S9, 아이폰X 등의 스마트폰들과 전격 비교를 통해 확인해 봤습니다.

5,19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LG G7 ThinQ는 블루투스 스피커 없이도 야외에서 스피커 처럼 사용할 수 있는 붐박스 스피커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캠핑 시즌이 돌아온 만큼 많은 사람들이 LG G7 ThinQ 붐박스 기능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LG G7 ThinQ 붐박스가 무엇이 다른지 갤럭시S9, 아이폰X 등의 스마트폰들과 전격 비교를 통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LG G7 ThinQ 붐박스 스피커는 폰 자체가 울림통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상자, 테이블 위에 올려두면 스피커처럼 소리가 확장되는 기술입니다. 일반 스마트폰 대비 약 10배이상 커진 울림통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진동 효과가 스마트폰에서 사물로 전해져 다양한 환경에서 웅장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종이컵 전화기 아시죠. 끈으로 연결된 종이컵 두개로 멀리서도 대화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이렇게 진동효과를 활용한 기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LG전자는 G7 ThinQ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스피커 모양의 박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스피커 같지만 스피커 모양이 그려진 박스 입니다. 유니크하게 스피커 부분은 하얀색으로 처리되어 있는데요. LG G7 ThinQ 붐박스 기능에서 LED 효과를 주면 스피커가 번쩍 거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LG G7 ThinQ 붐박스 사용 방법은 그냥 올려두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꼭 준비된 박스가 아니더라도 가능하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내부의 빈공간을 통해 소리가 증폭되기 때문에 주변의 사물을 이용해 스마트폰 하나로 블루투수 스피커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쉽게 붐박스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LG G7 ThinQ 패키지 아래를 보면 잘라내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소리가 나갈 수 있게 처리한 것인데요.

잘라낸면이 아닌 반대면에 LG G7 ThinQ를 올려두면 스피커를 사용한 듯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으로 잡으면 음악 감상, 동영상 감상할때 진동을 느낄 수 있어 더욱 생동감있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비트감있는 음악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참고로 진동 효과는 스피커로 들을때만 나오고 이어폰 감상시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볼륨 조절에 따라 진동 효과도 같이 조절이 됩니다.

이러한 LG G7 ThinQ 붐박스 스피커와 아이폰X, 갤럭시S9 플러스 스테레오 스피커를 비교해 봤습니다. 아이폰X, 갤럭시S9 플러스는 스테레오 스피커를 강조하고 있고 LG G7 ThinQ 는 붐박스 기능으로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실제로 캠핑장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음악 감상을 해 본 결과! 확실히 LG G7 ThinQ의 사운드가 웅장하고 생동감 있는 효과를 들려줍니다. 물론 입체적인 소리 효과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좋지만 캠핑이라는 오픈된 공간이라는 특수성을 생각했을때 LG G7 ThinQ 붐박스 스피커는 정말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한듯한 웅장한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캠핌장 등 실외에서는 스피커 바로 옆이 아닌 공간에서 음식 준비 등을 할 때도 있는데요. LG G7 ThinQ 붐박스 스피커는 타 스마트폰 대비 멀리 떨어져 있을 때도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험은 볼륨 50, 70, 100으로 비교해 봤습니다. 볼륨을 50%로 하면 LG G7 ThinQ의 소리가 가장 작습니다. 볼륨이 70부터는 확실히 붐박스 효과의 차이가 보이고 볼륨 100이 되면 공간에 따라 너무 소리가 크다고 생각할 정도로 소리 증폭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로 붐박스 효과는 박스에 올려두었을때 더 큰 소리를 들려줍니다. 내부 공간의 울림통을 사용하기 때문에 올려두는 사물에 따라 소리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들어본 사람들의 반응은 놀랍다는 평가가 다수 입니다. 소리를 단순히 크게 하는것에 그치지 않고 중저음까지 깔리는 효과로 스피커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교 결과 스테레오 스피커를 가진 아이폰X, 갤럭시S9 플러스를 캠핑장에서 단독으로 사용하기 어렵지만 LG G7 ThinQ는 가능하다는 점이 큰 차이점입니다.

LG G7 ThinQ 붐박스 스피커는 실내는 기본이고 외부에서 큰 소리가 필요할때 블루투스 스피커 없이도 사용이 가능한 매력을 갖췄습니다. 물론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다면 가장 좋은 조합이겠지만 매번 휴대하고 다니기에도 불편하고 충전 관리를 해야 한다는 점은 블루투스 스피커의 약점입니다. LG G7 ThinQ 붐박스는 스마트폰 하나만 관리해 주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캠핑장 갈때 블루투스 스피커를 가져가지 않아도 되는 점은 큰 경쟁력입니다. 최근 미니멀 캠핑이 뜨고 있습니다. 장비를 줄이자는 것인데요. LG G7 ThinQ 는 블루투스 스피커 없이 주변 박스, 플라스틱 통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어디서나 훌륭한 스피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비가 오는날도 외부에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LG G7 ThinQ는 IP68 방수/방진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에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G7 ThinQ 붐박스 아이디어는 스마트폰이 블루투스 스피커 역할까지 한다는 새로운 도전을 보여줬습니다. 스마트폰은 주변의 기기를 흡수 통합하고 있습니다. MP3 플레이어, DVIX 플레이어, 네비게이션, 카메라 등은 이미 스마트폰으로 대체되고 있는데요. LG G7 ThinQ는 한발 더 나아가 블루투스 스피커도 흡수하는 걸 보여줬습니다. 새로운 기술의 매력을 여러분도 느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디픽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