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독심술

50부터는 물건은 뺄셈 마음은 덧셈

1,4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50부터는 반드시 버릴 것과 살릴 것이 있습니다. 이것만 구분해도 50 이후의 삶은 달라집니다.


바로 뺄 것과 더할 것입니다.


먼저, 뺄셈하는 삶입니다.

현대인은 몽골인들보다 1,000배나 더 많은 물건을 소유하고 삽니다.

물론 나라가 성장하고 성숙한 사회에서는 어느 정도 필요한 물건을 갖추고 삽니다. 그러나 현대인은 끊임없이 ‘새로운 물건들’에 갈증을 느끼고 사들이지 못해 안달이 나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무의식중에 쌓아둔 물건들은 나의 관심과 노력을 잡아먹습니다. 어딘가에 쌓여 있다는 것만으로도 ‘정리해야 하는데...’ 하는 찜찜한 마음을 갖게 만들죠.

따라서 50부터는 필요하지도 않은 물건들, 쌓아두기만 하고 버리지 못한 것들, 사용하지도 않는 공간으로부터 의도적으로 벗어나야 합니다. 


물건에만 해당하는 얘기가 아닙니다. 과시와 허세도 내려놔야 합니다.

그동안 그럴듯해 보이려고 얼마나 많은 껍데기를 덕지덕지 붙이고 살아왔습니까? 마음에도 머리에도, 인간관계에도….

쓸모없는 일, 성가신 일에 휘말려 감정을 허비하고 쓸데없는 짐과 상처를 끌어안고 여기까지 왔을 겁니다. 이제는 그런 걸 다 버려야 합니다. 


라이프스타일 전문가인 저자는 눈에 보이는 것에 대한 집착과 미련을 버리면 삶이 한결 홀가분해진다고 조언합니다.

그렇지만 마음은 덧셈해가야 합니다.

누구나 은퇴 후에 얼마나 돈이 필요한지 신경 쓰고, 통장 잔고가 부족하면 초조해합니다. 하지만 마음의 통장 잔고에 대해서는 잘 생각하지 않습니다. 50부터는 마음의 통장을 늘려야 합니다. 긍정적인 감정은 늘리고 부정적인 감정은 그때그때 떨어내야 마음의 통장이 풍성해집니다. 


그러기 위해서

불편한 사람은 만나지 말고, 

가족만을 위해 살지도 말고, 

하기 싫은 일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오롯이 나만을 위해 시간을 쓰고 내 마음이 행복해지는 일만 해야 합니다. 

50부터 풍요로운 삶을 사는 비결

이렇듯, 50부터 풍요로운 삶을 살려면 라이프스타일을 몽땅 바꿔야 합니다. 

물건, 관계, 집착은 버리고 시간과 감정을 오직 나를 위해서만 쓰며 살아가야 하죠. 

지금까지의 인생이 생존을 위한 것이었다면, 50부터는 물질을 가지려 하기보다 나를 아끼는 데서 오는 만족감을 느끼며 인생을 살아가야 합니다. 


이것이 50부터 풍요로운 삶을 가꾸는 비결입니다. 


앞으로 더욱 즐겁고 아름다울 당신의 인생을 응원합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