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비건강한 음식은 그만! 비건 맛집 5선

빅데이터가 찾은 비건 맛집을 소개합니다.
프로필 사진
다이닝코드 작성일자2018.03.07. | 7,182 읽음

채식을 결심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채식이라는 선택에 대해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가 아직 자리 잡지 않은 한국에서 채식을 지키기란 여간 쉽지 않다. 외식하기도 쉽지 않고 우유나 버터 등의 유제품을 먹지 않는 비건인 경우에는 빵 하나도 쉽게 사먹을 수가 없다. 그러나 다양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모이는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레스토랑이 꽤 된다. 맛과 건강, 두 마리의 토끼를 잡는 곳들을 찾아가보자.

플랜트는 이태원의 카페와 레스토랑에 맛있는 채식 디저트를 공급하고 판매하던 비건베이커 에일린과 건강한 음식과 디저트를 만들며 책을 내기도 한 요리연구가 요나가 합심해 만든 스튜디오 겸 채식 카페이다. 케이크와 타르트, 브라우니 등 일반 디저트보다도 맛있는 비건 디저트 메뉴를 판매한다. 점심에는 다양한 국적의 건강한 메뉴가 매주 새롭게 바뀌어 선보인다.

ㆍ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63-15
ㆍ메뉴  샐러드 9,000원

'우리밀 제빵소'라고도 불리는 대구의 레헴. 우리밀을 직접 제분해서 빵을 만든다. 아무 빵이나 집어도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는 곳으로 빵 매니아들 사이에서 소문이 났지만 이 곳의 시그너처는 역시 밤콩밤콩! 밤콩밤콩은 겉에 듬뿍 묻은 콩고물, 속에 두툼히 자리한 크림치즈, 사이사이 끼워 넣은 밤과 병아리콩이 토속적인 매력을 풍긴다.

ㆍ주소  대구광역시 달성군 다사읍 매곡리 1526
ㆍ메뉴  착한 단팥빵 2,000원

곱고 정갈하게 차려져 나오는 한정식이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곳. 한옥을 개조해서 멋스럽고, 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마저도 고즈넉해서 중장년층이 즐겨 찾는다. 연잎밥과 연근 샐러드, 연근 버섯잡채 등의 요리가 나오는 '연잎밥 정식'과 콩고기 양념치킨, 버섯 탕수 등 채식 메뉴로 구성한 채식 코스 메뉴가 가장 인기있으니 참고할 것. 

ㆍ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하동 585-5
ㆍ메뉴  연잎밥정식 12,000원

부산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채식 레스토랑이 연산동에는 있다.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은 우리밀 빵, 슈퍼푸드와 유기농 허브를 곁들인 수제 페티, 이온수로 세척한 과일과 채소, 유전자 재조합 식품을 사용하지 않아서 더더욱 바람직하다. 각종 채식 메뉴들이 주를 이루는데 그 중에서도 콩 버거가 가장 인기 있다. 쫄깃한 콩 페티에, 상큼한 토마토와 청상추, 두유 마요네즈를 바른 버거가 고소하다. 

ㆍ주소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345-27
ㆍ메뉴  수제 병아리콩 버거 6,900원

무등산을 가는 초입에 보면 ‘수자타 사찰음식’이라는 푯말을 마주한다. 광주지역에서 사찰음식 대중화를 표방하는 곳이다. 더불어 무등산이 국립공원으로 승격되면서 먼 타지의 관광객들도 즐겨 찾는 명소로 자리 잡았다.  수자타에는 매일 90여 가지의 음식이 나온다. 반찬 40개, 밥 9종류, 채소 20가지, 요리 20가지, 죽, 탕류 10여 가지 등 20여 명의 직원들에 의해 정성껏 만들어진다. 

ㆍ주소  광주시 동구 운림동 468-3
ㆍ메뉴  1인 7,000원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개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