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닝코드

핫하디 핫한, 요즘 망원맛집 5선

빅데이터가 분석한 망원맛집을 소개합니다!

53,8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에디터는 요즘 망원동에서 자주 약속을 잡는데요. 홍대 상권의 팽창이 망원동까지 이어진 것일까요? 아니면 망원동만의 오롯한 매력에 사람들이 몰리는 것일까요? 분명한 것은 맛있기 때문입니다. 다이닝코드가 요즘 핫한 망원 맛집을 소개합니다.


해외여행을 좋아하는 부부가 현지에서 맛있게 먹었던 메뉴를 각색해 풀어놓은 집 밥 메뉴들로 인기가 매우 많은 편. 가게 이름처럼 주 5일만 영업하는데다가 영업시간도 짧은 편, 그리고 예약도 되지 않으니 무조건 선착순으로 가서 대기를 해야 한다. 한번 맛보기 꽤 어려운 곳이지만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적이고 독특한 메뉴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편. 책과 일러스트, 디자인 포스트 등으로 아기자기하면서도 편안하게 꾸며진 빈티지한 분위기에 다채로우면서도 이색적인 식기로 맛있는 다국적 집 밥을 먹을 수 있다. 

ㆍ주소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04-39
ㆍ메뉴 버터치킨커리 9,000원


과거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와 화제가 된 일등 식당은 1986년부터 영업했던 이전부터 망원동 토박이들에겐 유명한 해장국집이다. 메뉴가 해장국 하나인데 메뉴판에는 2개가 적혀 있다. 밥과 더불어 나오는 것은 해장국이고 밥이 빠지고 해장국의 내용물이 충실하면 술국이다. 해장을 하라는 건지 술을 마시라는 건지 헛갈리는 집이다. 음식은 수준급이다. 단골들은 2대 전승 된 후 맛이 변하지 않고 더 좋아졌다고 입을 모은다.   

ㆍ주소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76-1
ㆍ메뉴 뼈다귀해장국 6,000원 


다국적 메뉴들을 즐길 수 있는 작고 귀여운 식당이다. 베를린이란 도시가 경계 없고 다국적 문화가 어우러지는 곳이라는 것에 착안해 식당 이름으로 정했다고 하는데, 메뉴판을 보니 한국, 일본, 멕시칸, 하와이 등 다양한 나라 음식들이 믹스앤매치 되어 있다. 샐러드, 메인요리, 국, 반찬, 디저트까지 하나의 플레이트 안에 담겨있어 혼자 와도 좋을 상차림이다. 스타일링은 집밥보다 훨씬 예쁘지만 속이 담백하고 편안한 것은 집밥과 꼭 닮았다. 그날 그날 다른 재료로 만든 샐러드와 손수 만든 간단한 디저트까지 접시 안에 다 담겨있어 한 끼가 처음부터 끝까지 기분 좋게 완성된다. 

ㆍ주소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00-19 1층
ㆍ메뉴 연어살사라이스 12,000원


소셜클럽서울은 얼그레이를 포함해 총 3가지 찻잎을 사용하고 연유와 비정제 설탕 등으로 단맛을 잡은 팩 밀크티를 선보이고 있다. 넉넉한 용량과 우유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패키지 덕에 선물용으로 넉넉히 구입하는 고객들도 많다고. 다만 수량이 한정적이니 이곳 역시 이른 시간에 방문하길 추천한다.   

ㆍ주소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14-27
ㆍ메뉴 500ml 6,000원 


청어람만의 칼칼하고 개운한 전골 국물은 버섯 육수와 해물 육수, 그리고 사골육수를 배합하여 만들어 낸다. 자극적이지 않고 얼큰한 맛이 자꾸만 당기는 맛. 또 자칫 느끼할 수 있는 곱창을 담백한 육수가 잡아주어 환상의 조합을 자랑한다.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곱창에 칼칼한 국물까지! 
또 곱창 속 곱이 육수와 어우러져 끓일수록 깊어지는 국물이 숟갈질을 멈추지 못하게 붙잡는다. 

ㆍ주소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482-3 창은빌딩 1층
ㆍ메뉴 곱창 16,000원

※ 본 콘텐츠는 빅데이터 맛집검색 어플 <다이닝코드>의 맛집정보를 참고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