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 몰랐던 숨은맛집 알려드릴게요 #58 - 일산 철원양평해장국 외 6곳

조회수 2020. 11. 20. 17: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다이닝코드 리뷰어들이 직접 방문하고 평가한 ‘진짜 맛집 평가’! 이번주에도 엄선해서 모았습니다.

다이닝코드는 식당 후기에 대하여 스폰 및 광고를 전혀받고 있지 않으니, 믿고 보셔도 됩니다. ^^

일산
철원양평해장국
(by. 일기일회 님)

아침식사 하려고 10시쯤 찾아갔습니다. 식당 앞에는 주차된 차량으로 자리가 없어서 식당 뒷편 공터에 주차 했습니다. 주차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식당은 손님으로 가득했구요. 잠깐 기다리는 동안 둘러보니 연예인이나 유명인들 방문 기록이 벽면에 많이 붙어있더군요.^^ 얼마 지나지 않아 자리 안내 받았습니다. 일산에도 양평해장국 매니아가 많으시네요.^^


이집 내장탕은 내장만 있는 것이 아니고 선지도 있습니다. 양평해장국은 일반적이구요.

특이한 점은 내장탕이나 해장국을 얼큰하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알콜 쏙 빼야하는 분들에게 좋을 듯 합니다. 함부로 도전하진 마시구요.^^

전체적으로 맑고 깔끔한 국물 스타일이고 잡내가 없어서 먹기 부담스럽지 않은 좋은 해장국입니다.

고추가루를 포함해서 모든 재료가 국내산인 점을 고려하면 가격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혼밥하러 오시는 손님도 잘 대해주시고 식탁 위에 휴지가 먼지가 안나는 각 티슈라 땀 흘리며 해장국 드시는 손님들에게 좋습니다.

24시 영업하시는 식당이라 새벽식사나 아침식사로도 좋습니다.


평점 ★★★★★

: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양평해장국, 내장탕

방문목적: 아침식사, 점심식사, 저녁식사, 혼밥

분위기: 서민적인, 지역주민이찾는

편의시설: 무료주차


영등포
대한옥
(by. 밥쟁이 님)

세번째 재방문. 대기가 많아서 실패할때도 있지만 꼬리수육 맛은 최고입니다. 사리추가 필수이고요!

짤뚱하던 부추가 점점 길어지네요ㅎㅎ 수육시키면 설렁탕? 국물 주십니다. 리필되고요.

화장실만 개선되면 나무랄데가 없어요.

이번엔 코로나때문에 포장해서 먹었는데 포장보다 매장에서 먹는게 낫네요~!


평점 ★★★★☆

: 맛있음, 가격: 보통,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꼬리수육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분위기: 서민적인

편의시설: 주차불가


정동진
일출식당
(by. 잔디 님)

20년 전에 가족끼리 서울에서 5시간 밤기차 타고 가서 먹었던 곳. 혹시나 해서 찾아봤는데 아직 있었네요.

황태구이 여전히 너무 맛있고 황태해장국도 시원해요. 기본 반찬도 너무 맛있어서 리필해서 먹었어요.

정동진 관광지라 비싸고 먹을 거 없어 보이던데 이 집 가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황태구이에 순두부국도 나오던데 심심하니 맛있어서 다음에는 순두부 먹어봐야겠어요.


평점 ★★★★★

: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황태구이, 순두부

방문목적: 아침식사, 점심식사, 저녁식사

분위기: 숨은맛집, 서민적인,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깔끔한


춘천
별미기사식당
(by. nh 님)

매장이 넓은편인데 그에 비해 주차공간은 4~5대 정도 댈수있어서 골목주차를 해야해요. 사람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김치볶음은 비조리 상태에서 고기 익혀먹었구요. 볶음감치 좋아해서 맛있었어요. 계란후라이 500원에 추가가능한데 완숙 반숙 선택가능해요. 테이블 간격은 좁은편이에요


평점 ★★★★☆

: 맛있음, 가격: 보통,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김치볶음, 계란후라이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분위기: 서민적인, 시끌벅적한

편의시설: 무료주차


분당
윤밀원
(by. yoozahyang 님)

첫번째 사진 : 양지칼국수

두번째 사진 : 막국수

세번째 사진 : 냉면


칼국수 종류(양지칼국수, 칼국수)는 흰국물과 빨간국물 두가지 종류가 있다고 한다. 양지칼국수 흰국물로 시켰는데 순하고 담백한 맛이었다.

막국수는 막국수보단 비빔냉면 같은 느낌이었다. 자극적이지 않으며 얘 또한 순하고 단백한 맛이었다.

냉면은 평양냉면 스타일같고, 순한 맛이었다.


총평 : 멀리갈게 아니라면 아주 괜찮은 선택지가 될거같다. 재방문의사 있음.

양이 상당히 많다. 대식가가 아니라면 인원수보다 적게 시키는데 좋을거같으며, 족발을 시키는 경우에는 더 적게 시켜도 될거 같다.

전체적으로 고급지고 단백하고 순한 맛으로 어른들이 좋아할것 같고, 아이들도 칼국수와 막국수는 좋아할것 같다. 메뉴가 전체적으로 순한맛이라 막국수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어린 아이들이 먹기 좋을거같다.

재방문의사 있음.


평점 ★★★★★

: 맛있음, 가격: 보통, 친절: 보통

주문음식: 양지칼국수, 막국수, 냉면

방문목적: 아이동반, 점심식사, 저녁식사, 가족외식

분위기: 숨은맛집, 서민적인, 푸짐한, 깔끔한, 지역주민이찾는

편의시설: 무료주차


전주
노벨반점
(by. 티벳여우 님)

※ 독특한 물짜장이 있는 유명한 노포입니다.


노벨반점은 업력 50년을 향해 달려가는 노포 중 하나로 방송을 타면서 유명해졌다고 하는 곳입니다. 방문을 해보니 예전 가게에서 옆의 건물로 확장이전을 했습니다.


내부는 수수한 중국집 분위기로 큰 특징은 없었지만 연예인들의 사인이 메뉴판 아래 붙어있어 유명한 곳임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음식, 특히 볶음밥도 맛있다고 하는데 관광객 입장에서 시킬 수 있는 메뉴는 사실상 물짜장과 군만두로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탕수육으로 매출상승을 노려볼 만도 한데 아예 메뉴에 없단 점이 특이했습니다.


물짜장은 재료들을 볶은 후 마지막에 전분물을 풀어 걸쭉하게 끓여낸 짬뽕의 일종으로 짜장면 질감의 짬뽕, 혹은 짬뽕맛 울면이라고 생각하시면 거의 맞을 거 같습니다. 어느 쪽이든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지 않을까 싶은 맛이었고, 겉보기와는 달리 양이 상당해서 군만두는 괜히 시켰나 싶을 정도로 배가 불렀습니다.


군만두는 공장제 만두로 큰 특징은 없었습니다.


11시 30분부터 영업을 시작하는데 문을 열기 전부터 대기하고 있는 손님이 있었고 영업시작과 동시에 순식간에 손님이 들어차기 시작하더니 식사를 마치고 나올 때에는 줄이 길게 늘어서 있었습니다. 때문에 기다리는 걸 싫어하시는 분은 영업시간 전에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체적으로 저렴하고 맛있으면서도 독특한 지역음식점이었습니다. 물론 방송을 타면서 유명해진 것이겠지만 기본적으로 저렴하면서도 맛있으니 오랜 시간 영업을 할만하지 않았겠나 싶었습니다.


홀을 보시는 분은 친절하면서도 노련하게 손님을 받고 계셨습니다. 좁은 길가에 있어 주차장은 없기 때문에 인근의 유•무료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식사후 바로 근처 제휴 카페에 가시면 커피류를 5백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평점 ★★★★☆

: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보통

주문음식: 물짜장, 군만두

방문목적: 식사모임

분위기: 시끌벅적한

편의시설: 주차불가


차이나타운
신승반점
(by. 코르마뇽 님)

차이나타운에서도 유명한 신승반점

이름만큼이나 유니짜장에 올라가는 계란후라이가 비쥬얼부터 합격

짬뽕, 유니짜장 정말 맛있네요 직원들이 돌면서 단무지도 체워주고 친절합니다.

그리고 웨이팅할때는 방송도 나오고 전광판에 안내돼있어서 정말 편리하기도했고 맛도 서비스도 만족적이었습니다


평점 ★★★★☆

: 맛있음, 가격: 보통,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삼선전복짬뽕, 유니짜장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혼밥, 데이트, 가족외식

분위기: 서민적인, 캐주얼한, 시끌벅적한, 이국적/이색적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