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만 몰랐던 숨은맛집 알려드릴게요 #29 - 구리 자연에서 온 추어탕 외 7곳

조회수 2020. 4. 29. 17: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다이닝코드 리뷰어들이 직접 방문하고 평가한 ‘진짜 맛집 평가’! 이번주에도 엄선해서 모았습니다.

다이닝코드는 식당 후기에 대하여 스폰 및 광고를 전혀받고 있지 않으니, 믿고 보셔도 됩니다. ^^

구리
자연에서 온 추어탕
(by. 조이 님)

구리 초입에 위치한 추어탕 전문점. 허름한 노포에 오래된 의탁자들이 눈에 띄고, 은근 식당이 넓은듯 좁아서 테이블간 간격도 넓직한 편은 아닙니다. 점심시간을 피해서 가도 사람들이 많고, 포장해가는 사람들도 많아요. 혼잡하고 어수선하며 시끌벅적합니다.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 곳인 만큼 술 마시며 얘기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세요.


추어탕 국물이 한 모금 뜨자마자 놀랐습니다. 이제까지 먹어본 추어탕 중에 가장 진하고 얼큰해요. 추어탕은 미꾸라지 가시도 거의 못 느낄정도로 충분히 갈아서 밥 한그릇에 뚝딱 먹게 됩니다. 밥을 별로 안 좋아하시면 수제비추어탕 추천해요. 메밀로 만든 수제비가 들어가 있습니다.

단호박 들어간 돈까스도 이 곳만의 특이한 메뉴인데, 단호박이 부드럽고 달달해서 어린아이들이 특히 많이 찾는 것 같아요. 사이드메뉴 중에서는 깻잎말이추어튀김 강추합니다. 고소하고 간도 적당해서 추어탕 먹으면서 한두개 먹기에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물만두도 맛있었는데 가격대비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만두를 먹고 싶으시면 온세트를 추천합니다.


• 주차장이 있긴 한데, 많은 차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은 안됩니다. 너무 혼잡할 때에는 발렛서비스를 무료로 해주시는 분도 계십니다.

• 화장실은 식당 내에 있습니다.


평점 ★★★★☆ (: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보통)

주문음식: 추어탕, 추어물만두, 깻잎말이추어튀김, 수제단호박치즈돈가스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회식, 데이트, 가족외식

분위기: 서민적인, 시끌벅적한, 지역주민이 찾는

편의시설: 무료주차


종로
체부동잔치집
(by. Jisoo Kim 님)

완전 하늘하늘한 수제비 입니다..

식감 예술이구요~김치전 도토리묵 계란말이... 모두 기본기에 아주 충실한 음식입니다...

기본기가 충실한만큼 별거 안한것 같은데 혀에 도는 맛은 일품입니다...

특히 도토리묵은 뭘 넣었는지 모르겠지만.. 다른것과 다른 부드러운 식감이 아주 좋구요~

이런 오래된 숨어있는 맛집이 더 오래갈 수 있더록 많이 방문해주세용~^^


평점 ★★★★☆ (: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수제비, 칼국수, 김치전, 도토리묵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술모임, 혼밥, 혼술, 회식, 데이트, 숨은맛집

분위기: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송파
미타우동
(by. Tom Lee 님)


#송파구 #삼전동 #삼전역 #미타우동


미끈하고 쫄깃한 면발이 인상적이었던 미타우동 수요미식회, 생활의 달인, 맛있는 녀석들등 여러 방송에 소개되었던곳. 내부로 들어가면 테이블이 많지는 않다. 키오스크로 셀프 주문을하면 된다. 혼자 가서 가장 대표적인 명란앙카케우동 주문. 국물베이스는 일본식 다시 육수에 계란과 전분물을 푼듯한 느낌의 국물. 한모금 먹었을때 명란의 짭조름한 맛과 함께 목넘김이 부드러움

타 우동 가게에 비해서 면은 상당히 하얗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입안에 넣으면 탱탱하며 계속 먹다보면 턱이 약간 아플 정도로 쫄깃함. 부드러운 국물과 탱탱한 면발의 조화가 좋음. 쫄깃한 우동면을 느끼고 싶은분들에게 추천


평점 ★★★★☆ (:맛있음, 가격: 보통, 친절: 보통)

주문음식: 명란앙카케우동

방문목적:점심식사, 저녁식사, 혼밥, 데이트

분위기: 캐주얼한, 깔끔한

서울화곡동
조연탄
(by. 쫑이 님)

목동 맛집으로 유명한 조연탄.

하지만 실제 위치는 화곡동으로 홍익병원 사거리에서 장난감거리 방향에 위치.


주변 지역에서 제주도 돼지고기 맛집으로 워낙 유명하여 평일 저녁 기본 40분, 주말에는 1시간이 넘는 웨이팅이 필요한 곳.

가게가 본점한개에서 현재 3개까지 넓혔음에도 웨이팅이 있을정도로 많이 찾음.


그래서 웨이팅등록하고 가게 뒷편 대로변에 카페나 가구전시관에 시간을 보내고 오심을 추천.


일단 처음주문 시 3인분 이상 주문하면 명란을 주는데 추가 시 추가요금이 발생, 기본 소스로도 고추냉이, 멜젓 등 다양한 반찬이 제공하고 콩나물라면이 나오는데 국물이 딱 해장라면 임.


두툼한 제주도 주먹고기를 직원분께서 직접구워주면서 이것저것 같이해서 먹으라고 접시에 주시고 사장님께선 먹여주시기까지 하심.


보통 돼지고기는 바싹익혀먹는데 여기에서 고기의 익힘정도는 거의 생고기?수준으로 말캉거려 식감에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지만 고기 신선도나 맛은 매우 좋고 다양한 소스와 곁들임으로 본인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음.


공기밥도 아닌 솥밥으로 나오기 초반에 주문하시는걸 추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골인듯 사장님이나 직원들과 안부인사를 나누는것을 자주 볼수있어 서비스나 친절도는 매우 훌륭함.


다만 주차장이 매우 협소하니 참고하시길.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보통,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제주먹고기

방문목적: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가족외식, 숨은맛집

분위기: 시끌벅적한, 깔끔한, 지역주민이찾는

편의시설: 무료주차, 대형룸 


창원
봄내칼국수
(by. 고독한 대식가 님)

자전거타고 점심시간 피크 때 갔더니 주차할 곳이 없어 다른 곳으로 갈까하다가 옆집에 철물점이 주말이라 영업을 안 하는 것 같아 간신히 옆에 주차하고 먹었습니다. 아이들을 동반한 젊은 부부들이 많기도 하지만 나이드신 분도 많고 하니 소문난 집은 확실한가 봐요.

칼국수는 담백한 맛은 적지만 아주 시원합니다. 좀 짜게 드시는 분은 싱겁게 느껴질런지도. 돈가스도 구색을 잘 잡아서 만족스럽습니다. 김치가 아주 맛있었어요. 식당에서 담근 김치인지 산 김치인지는 모르겠는데 왜 이렇게 김치가 맛있나 생각이 들 정돕니다. 사람이 많아서 배짱장사할법도 한데 친절하시고 아주 만족스럽게 방문했습니다. 다음에는 칼국수를 맘껏 먹고 싶네요


평점 ★★★★★ (맛: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1.칼국수 돈가스 세트

방문목적: 점심식사

분위기: 캐주얼한, 시끌벅적한, 깔끔한, 지역주민이찾는

편의시설: 무료주차


청담
페어링룸
(by. 데일리유 님)

오늘은 여러모로 자주 갈 일이 많은

청담동의 여심저격 맛집

페어링룸을 소개할게요


얼마전 평일 낮 점심시간에 갔는데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사람이 많더라구요!


저는 딱 피크시간 시작되기전 11시 30분정도에

도착하니까

예약없이 앉을 수 있었는데

그 이후로 빽빽하게 차더라구요!


저는 런치코스를 먹었어요!

에피타이저 - 파이or깜빠뉴 - 메인 - 디저트 - 커피or차

로 이어지는 구성인데요 !


인당 39,000원이고, 스테이크는 50g기준 15,000원이 추가입니다.


각각의 카테고리에 맞는 메뉴를 선택가능하답니다


에피타이저로는 아보카도 쉬림프코브 탁틴 이라는 메뉴를 먹었어요!


너무너무 맛있어요!

처음부터 기분좋게 스타트했구요


그 다음은 많이 들어본 발사믹 관자와 감자퓨레 메뉴에요


관자가 지인짜 맛있어요!


부드러운 감자퓨레도 찰떡이었고 옆에 칠리소금이라 해주셨는데 초록색으로 보이는게 소금인데

그걸 찍어먹으면 된다고 해주셨어요~!



메인은 스파이시 성게알 파스타에요

보통 성게알 파스타는 오일베이스로 먹는데

스파이시 크림 베이스여서 색달랐고,

위에 하얀건 부드러운 리코타 치즈였어요


매운맛이 적당히 치즈덕분에 중화됐어요!


다음은 스테이크에요!


다소 양이 많진 않더라구요!

이게 100g기준이에요. 50g당 15,000원 추가라 2인으로 100g시켰더니 딱 이정도 나오더라구요!


디저트는 현미크리스피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인데 인절미 가루가 들어가서 지인짜 맛있었어요


평점 ★★★★★ (: 맛있음, 가격: 보통, 친절: 보통)

주문음식: 런치코스

방문목적: 점심식사, 식사모임, 차모임, 데이트

분위기: 고급스러운, 격식있는, 조용한, 예쁜, 깔끔한


안동
진성식당
(by. 넌누왕너 님)

안동 방문하게 되면 또 가고싶은 식당입니다. 가장 유명한 메뉴인 해물매운돈까스 시켜봤는데, 왜 인기 많은지 한입 먹고 바로 알았습니다.


매콤하고 칼칼한 해물볶음을 덮밥처럼 돈까스 위에 끼얹어서 나오는데, 밥이랑 같이 먹어도 너무 잘 어울리고 뜨겁고 매운 돈까스와 해물볶음의 조화가 물리질 않습니다. 생각해보면 매콤한 오징어볶음이나 돈까스나 둘다 익숙한 음식인데 이걸 둘이 같이 먹을 생각은 왜 못해봤는지..! 아무튼 또 먹고싶어요 ( ᵕ̩̩ㅅᵕ̩̩ )


대기줄도 길고 사람이 많아서 정신 사납기는 하지만 재방문 의사 완전 많아요. 이거 먹으러 안동 여행 또 갈 생각 있습니다!


평점 ★★★★☆ (: 맛있음, 가격: 만족, 친절: 친절함)

주문음식: 해물매운돈까스, 돌솥제육볶음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분위기: 숨은맛집, 시끌벅적한


신촌
옥돌구이
(by. Madison Kim 님)

언제나 제대로 된 한 상에 배부르게 식사를 하고 싶을 때는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이곳 '옥돌식당'이다. 지난 주 외근 중 후배와 둘이서 들려 늦은 점심 삼아 맛을 봤다.


지하철 2호선 신촌역 8번 출구에서 멀지 않다. 이 식당 주변에는 직장인과 대학생을 상대로 한 밥집이나 주점이 꽤 많다 보니 속칭 가성비가 좋은 식당들이 많은데, 이 옥돌식당 또한 그런 식당들 중 가장 가성비가 좋은 식당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한 가지 단점이라면, 워낙 차려지는 반찬의 가지 수가 많다 보니 애초부터 1인 혼밥은 불가능한 식당이라는 점이다. 반드시 2인 이상 방문하여야 식사를 할 수 있다.


이 식당에선 별도의 메뉴 구분 없이 그냥 옥돌정식을 시키는 편인데, 그 메뉴만으로도 거진 20여 가지의 반찬과 소불고기를 먹을 수 있어 아쉽지 않게 먹기에 충분하다.


신촌에 나갈 일이 있다면, 배를 충분히 비운 상태에서 한 번 들려 맛보시길...


평점 ★★★★☆ (: 보통, 가격: 만족, 친절:보통)

주문음식: 옥돌한정식

방문목적: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접대, 회식, 기념일, 가족외식, 2인이상식사가능

분위기: 캐주얼한, 가성비좋은, 푸짐한, 반찬이매우많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