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닝코드

당신만 몰랐던 숨은맛집 알려드릴게요 #16 - 구리 잉꼬칼국수 외 9곳

23,90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이닝코드 리뷰어들이 직접 방문하고 평가한 ‘진짜 맛집 평가’! 이번주에도 엄선해서 모았습니다.

다이닝코드는 식당 후기에 대하여 스폰 및 광고를 전혀받고 있지 않으니, 믿고 보셔도 됩니다. ^^

1
구리 잉꼬칼국수
(by. 뀽곰 님)

kybe 와이비님의 평가(추가 사진)

시골칼국수의 스타일에 푸짐함은 기본이고, 육수가 시원하고, 면발이 직접 만들어서 쫀득하고 맛있습니다. 김치는 깍두기, 배추김치 두개 있는데 배추김치가 엄청 맵고 맛있습니다. 메뉴는 칼국수 단 하나이고, 대신 남자와 여자의 양이 차이납니다. 그렇다고 여자를 많이 적게 주지는 않고 여자양은 보통 여자들이 먹기에도 많습니다. 주차장이 커서 주차는 충분하고 항상 줄이 있지만 금방빠져서 기다릴만 합니다. 시골칼국수 좋아하면 갈만합니다.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보통


#점심식사  #가성비좋은  #푸짐한  #무료주차


2
왕십리 유래회관
(by. Tom Lee 님)

#상왕십리역 #왕십리 #유래회관


유명한 소고기집 유래회관 대도식당과 함께 왕십리를 대표하는 곳 약 50년 이상 된곳이지만 내부는 깔끔하게 테이블식으로 되어있어서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내가 이곳에 온 이유를 알 수 있게 메인 메뉴는 딱 생등심 육회 두 가지 두개 다 시켜서 먹어봤다. 육회는 깔끔한 간장베이스 양념 고기가 신선하고 깔끔하고 생등심은 마블링이 과하지 않아서 내가 좋아 하는 스타일 구워서 그냥 먹어도 느끼하지 않고 깨끗한 맛이다.


회식이나 가족 모임을 할 수 있도록 큰 방도 있고 내부 자리도 널찍해서 편하게 식사나 모임을 즐길수 있다.


관이 붙어 있는 고기집이 많이 사라지는 요즈음 이런집은 꾸준히 남아서 예전의 추억을 가지고 있는 분들과 노포의 내공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찾아줬으면 좋겠다!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가족외식  #고급스러운  #시끌벅적한  #무료주차  #발렛주차  #개별룸  #대형룸


3
부산동구 명성횟집
(by. 히티틀러, 아스비 님)

부산진역 뒷골목에 위치한 노포.

오뎅백반을 주문했는데, 반찬만 해도 7-8가지가 나오고 공기밥도 포함이다.

오뎅탕은 옆에서 끓이면서 각종 재료를 넣어서 맞춰주는 듯.

일반 오뎅부터 찐어묵, 곤약, 캐비지롤, 삶은 계란, 유부주머니, 삶은 새우까지 다채롭게 들어있다.

혼밥도 가능하다는 게 가장 큰 장점.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혼밥  #회식  #숨은맛집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푸짐한


- by. 히티틀러 님 -



회백반 하나 시키면 숙성회에 매운탕에 반찬 가짓수도 많아서 좋아요. 오뎅탕이 유명하다길래 오뎅백반도 시켰는데 괜찮았어요. 근데 회백반 가성비 굿...숙성회라 활어보다 부드러운 맛이고 진짜 괜찮았어요. 겉으론 진짜 허름하고 오래되어보이는데 그래서 더 맛집 포스남.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보통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술모임  #회식  #숨은맛집  #서민적인  #가성비좋은  #지역주민이 찾는


- by. 아스비 님 -


4
반포 마루심
(by. 먹삐 님)

•반포에 위치한 히쯔마부시 맛집


국내산 민물장어에 일본식 나고야 요리법을 접목하여 만든 요리입니다.


사이즈는 미니, 상 (장어 1마리), 특 (장어 1마리반) 대개 여성분들은 상, 장어 좋아하시는 남성분들은 특 드시더라구요.


맛은 숯불향 가득한 장어와 간이 잘 베인 밥이 정말 잘 어울려요.

메뉴판에 명시된것처럼 먹는법을 다 해보니

색다른 맛으로 다 맛있어요!

저는 특히 마지막에 육수를 넣어 먹는 오차즈께가 가장 맛있더라구요.


사이드메뉴도 정갈하게 함께 나와서 배부르게 드실 수있어요. 저는 같이 나온 계란찜도 맛있더라구요!


발렛 가능해요.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저녁식사  #데이트  #깔금한  #발렛주차


5
부산명지동 삼성갈미조개
(by. DASIT 님)

부산 가덕도 지인이 추천하여 방문~


여태까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갈미조개 샤브샤브를 맛보러 일부러 찾아간 곳이다.


을숙도 근처 명지선창회타운에는 이 지역에서만 잡히는 갈미조개 전문 음식점들이 모여 있다.

또한 바로 앞에는 자연산 생선도 구매할 수 있는 점포가 있어 직접 회를 떠서 들고 가 초장비를 내고 먹을 수도 있다.


그 중 우리는 2층에 위치한 이곳을 추천받아 찾아갔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대만족~


갈미조개란 부산의 낙동강 하구에서 잡히는 특이한 조개로서 조갯살이 마치 갈매기의 부리같다하여 갈미조개라고 하며 또한 부산 사투리로 갈매기를 갈미라 부른다고도 한다.


처음으로 맛본 갈미조개는 작지만 부드럽고 달콤한 맛...

샤브샤브로 맛보았는데 살짝 데쳐서 먹는 맛이 아주 기가막힌다. 나중에는 시원한 국물에 칼국수를 넣어 같이 끓여먹을 수 있어 완벽한 식사로 마무리 할 수 있다.


이곳을 처음 가보시는 분들께는 우리처럼 회타운 건물 앞에서 회를 조금 구입한 후 갈미조개 샤브샤브와 함께 맛보시는 것이 어떨까 한다.


개인적으로 오랜만에 색다르며 맛있는 식사를 경험했기에 추천하고 싶다.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아이동반  #점심식사  #저녁식사  #가족외식  #숨은맛집  #가성비좋은  #푸짐한  #지역주민이 찾는  #무료주차  #대형룸


6
광장시장 부촌육회
(by. 낄끼끼 님)

>육사시미가 훌륭한 맛집. 가격도 품질 대비 저렴한 편. 확실히 미슐랭 맛집으로 선정될 만합니다. 긴 웨이팅 및 복잡한 주변 구조, 빨리 먹고 나가야만 할 것 같은 분위기가 단점.


미슐랭 선정 맛집이라길래 가 봤습니다. 주변 육회골목이 너무 좁고 지나치게 붐벼서 찾아가는 것 자체가 몹시 힘들었습니다. 골목 내의 대기줄이 길었고, 토요일 저녁 기준 정확히 29분 기다렸습니다. 일고여덟 번째 순서부터는 앉아서 기다릴 수 있게 플라스틱 의자가 있으므로 웨이팅이 그리 괴롭지는 않았습니다.

들어가면 바로 메뉴판을 줍니다. 육사시미와 육회비빔밥을 주문하니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바로 나옵니다. 육회비빔밥 양이 생각보다 많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한 사람당 하나씩 시키면 다 못 먹을 양이고, 두 명이서 하나 먹고 육회 혹은 육사시미 하나 시키면 몹시 포만감이 듭니다.

가게 인테리어는 시장통의 그것을 좀 정갈하게 한 정도입니다. 테이블도 쇠 테이블이며 의자도 잘 아시는 등받이 없는 파란색 플라스틱 의자입니다. 본점 기준 내부가 좁아서 이동 자체가 좀 힘듭니다. 이곳에서 식사 도중 화장실이 급하면 정말 귀찮아지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짐 및 코트를 카운터에서 잠시 맡아주는 친절함은 좋았습니다.

음식 맛은 훌륭합니다. 이 가격에 이 맛의 육사시미와 육회비빔밥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먹으면서 "다음부터 다른 곳에서 육사시미 못 먹을 것 같은데 어떡하지요?"라는 말까지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일행에게 했을 정도입니다. 일부러 찾아가서 이곳에 들르기 위해 종로5가에 가고 싶을 정도입니다. 단, 사람도 너무 많고 웨이팅도 길기 때문에 반주는 눈치가 보여 힘든 점이 아쉽습니다. 종로5가에 가실 일이 있다면, 그리고 좁은 골목에서 30분쯤 기꺼이 기다릴 수 있다면 단연 들르시길 추천합니다.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다이어트식단  #저녁식사  #식사모임  #접대  #데이트  #가성비좋은  #푸짐한  #시끌벅적한  #지역주민이 찾는


7
서울신설동 즐거운맛 돈까스
(by. Snoop 님)

'육식파가 즐겨 찾을 만한 돈카츠집'




프리미엄 돈카츠의 르네상스 시대라도 되는 듯 돈카츠집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중 신설동에서 조용히 장사를 하고 있는 곳입니다.



웨이팅은 운 좋게 15분 정도. 평소에는 꽤 웨이팅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게 인테리어부터 일하시는 분들도 차분한 분위기. 덕분에 손님들도 차분해보입니다.

등심.안심 카츠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저는 히레카츠를 시켰습니다. 10분 정도 기다리고 음식이 나왔습니다. 두께는 2.5cm에서 3cm로 무척 두껍습니다. 먹어보니 고기는 좋은 고기를 사용하시는 듯 하고 밥도 괜찮습니다.


워낙 고기가 두꺼워서 청키한 식감이 좋고 육즙도 괜찮습니다. 두꺼운 고기를 튀기려면 당연히 저온 조리를 하셔야 할테고 그러다보니 튀김옷의 두께는 어쩔 수 없이 얇게 입혀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름기가 많아 조금 느끼했습니다. 그래도 튀김옷의 분리 같은 부분은 잘 잡아내신 것 같습니다.


모든 것을 만족시키기는 어려운 일이지만 가게 곳곳에서 맛있는 돈까스를 공급하기 위해 무던히 애쓰시는 모습이 보입니다. 이용자들의 까다로운 요구사항? 에도 피드백이 빠른 듯 합니다. 이런 가게는 맛있고 발전 가능성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혼술  #서민적인  #조용한


8
삼청동 몽중헌
(by. Hey H 님)

딤섬이 main인 fine dining restaurant.

한국에서 San Francisco에 있는 미슐랭가이드 딤섬 맛집 Yank sing의 소롱포에 견줄만한 소롱포 맛집을 찾고 있었는데, 어쩜 이곳의 소롱포는 정말 일품!

입 속에서 향신료의 은은하고 풍미가 가득한 돼지고기 육즙이 팡팡 터짐! 육즙과 소도 부드럽고 고소하며 담백함. 생강을 저민 디핑소스도 너무 셔서 기침이 나오는게 아니라 ㅋㅋ 적당한 산미와 향이 있음.소와 육즙에 돼지고기 누린내 전.혀. 안남. 온도도 딱 적당해 입에 화상 입는 대참사가 일어나지 않음. 이 집 소롱포 참 잘함👍👍 송이 우육탕면도 송이의 향긋한 향과 소고기 육수의 깊고 진하면 담백한 맛, 그리고 간장소스의 달짝지근한 맛의 조합이 신선하고 맛있음. 가격대는 딤섬은 under ₩10,000.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데이트  #기념일  #가족외식  #고급스러운  #격식있는  #깔끔한  #무료주차  #발렛주차  #개별룸  #대형룸


9
이태원 야상해
(by. 산또 님)

꼬무님의 평가(추가 사진)

만두 좋아하는 친구는 더 맛있는 만두집을 알지만 여기도 아주 맛있는 편이라 했다. 나는 만두를 애초에 엄청 좋아하지않지만 보드랍고 육즙 팍 터지는게 잘만든 만두란건 알았음. 부추만두 진짜 부추200퍼인 느낌 완전..! 면을 좋아하는지라 사천소면 때문에 또 가고싶음. 뭘 넣은건지 궁금해지는 상쾌하고 알싸하게 매운 맛! 오이만두가 계절메뉴라 지금은 없대서 아쉬웠다. 여기 어향가지가 그렇게나 맛있대서 이것도 다음에. 6000원짜리 메뉴 두개로는 두사람이 배가 좀 덜 차서 세개는 시켜야 한다. 테이블 적고 아주 좁으니 참고.


평점 ( 5 / 5 )

▫︎ 맛: 맛있음

▫︎ 가격: 만족

▫︎ 친절: 친절함


#실버푸드  #점심식사  #저녁식사  #혼밥  #숨은맛집  #서민적인


10
대구팔공산 산중식당
(by. 우리말 님)

팔공산 산중데 있는 한정식집이다

위치가 꽤 외진데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은편이다

곤드레밥을 중심으로 수육과 꼬다리무침등으로 구성되어있다

밥은 적지않은편이고 반찬도 꽤 괜찮지만 밥에 비해 반찬양이 부족하다는 게 흠이다

그래도 가격값은 한다는 게 의견이다

팔공산답게 경관이 좋은 곳에서 먹는다는 것도 장점이면 장점이겠다


같이 올 사람이 있어야겠지만..


평점 ( 4 / 5 )

▫︎ 맛: 맛있음

▫︎ 가격: 보통

▫︎ 친절: 친절함


#점심식사  #저녁식사  #식사모임  #가족외식  #푸짐한  #조용한  #깔끔한  #경관/야경이 좋은  #무료주차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