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암동 주민이 추천하는 응암 맛집 3

조회수 2019. 7. 4. 17: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조용하고 한적한 주택가 사이로 맛있는 먹거리가 곳곳에 위치한 은평구 응암동. 응암역 부근부터 은평구청 주변까지 응암동 주민이 직접 먹어보고 찾은 매력적인 식당 3곳을 소개한다. 소고기부터 돼지고기, 초밥까지! 오늘은 든든하게 외식을 즐겨보자.

1. 우주미
은평구청 앞에 위치해 점심부터 저녁까지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맛집 '우주미(우리 주인이 미쳤어요)'. 이곳의 대표 식사 메뉴로는 국내산 소고기를 사용하여 새로운 보양식으로 떠오르는 소고기 보신탕이 있다. 이 특별한 메뉴는 뜨끈뜨끈하고 고소한 국물과 부드러운 소고기가 잘 어우러져 먹는 순간 피로가 싹~ 날아가 버릴 정도로 든든하다. 들깨가루와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특제 소스에 소고기와 각종 야채를 콕 찍어 먹으면 어느새 밥 한 공기를 뚝딱 헤치울 수 있는 마성의 음식이다.
곁들임 메뉴 혹은 간단히 식사를 해결하고 싶을 때 추천하는 닭튀김정식은 부드러운 닭 부위를 사용하여,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정석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이 외에도 해물 갈비찜 역시 메스컴에 여러 번 소개되며, 든든한 저녁 메뉴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취향에 맞춰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우주미는 식당 규모도 큼직한 편이라 가족 모임이나 회식에도 적합한 장소다.

주소 서울시 은평구 녹번동 185

메뉴 소고기보신탕 8,000원 / 닭튀김정식 8,000원

우주미 더 보기 >

2. 해무
은평구청 사거리와 서부병원 사이에 위치한 일식집 '해무'. 이곳은 초밥, 우동, 사시미, 소바 등 다양한 일식 메뉴를 판매하고 있고, 깔끔하고 넓은 내부로 쾌적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11시부터 15시까지는 점심 특선 메뉴를 판매하여 1만 원 이하로 초밥+우동 세트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베스트 메뉴로는 2인특초밥 메뉴가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데, 활어, 연어, 초새우, 생대하, 한우, 참치 초밥이 2개씩 나오기 때문에 더욱 든든하고, 매콤한 매운탕까지 포함되어 있어 마무리까지 알차게 할 수 있다. 이곳 초밥의 특징은 밥보다 회가 훨씬 크기 때문에 일반 초밥에 비해 더 쫄깃하고 입안 가득 퍼지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초밥 덕후라면 두툼한 회가 매력적인 해무에서 수준 높은 초밥을 직접 맛봐보자.

주소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동 98-15

메뉴 런치 초밥+우동 9,000원 / 2인특초밥 32,000원

해무 더 보기 >

3. 종로제주아방
응암역 4번 출구 근처 불광천 바로 앞에 위치한 종로제주아방은 육즙 좔좔 흐르는 부드러운 제주 고기를 맛볼 수 있는 고기 맛집이다. 매장은 2층까지 구비되어 있어 회식 장소로 제격이며, 깔끔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종로제주아방은 두께가 어마어마한 제주산 오겹살이 대표 메뉴로 살코기와 지방이 적절히 어우러져 씹는 맛도 좋고, 육즙도 가득한 고기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짠맛이 매력적인 멜젓과 함께 구워 먹으면 궁합이 좋은 숙주와 김치가 잘 어우러져 아삭아삭한 식감과 함께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고기를 다 먹은 후에는 각종 김치와 야채가 어우러진 볶음밥을 볶아 먹는 건 필수! 돼지기름에 잘 볶아져 고소하고 매콤한 맛으로 느끼해진 속을 달래며 알찬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다.

주소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동 112-24

메뉴 오겹살 13,000원 / 볶음밥 3,000원

제주아방 더 보기 >

Editor. Aeri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