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 나들이 즐기고 들르기 좋은 경복궁 맛집

조회수 2019. 6. 10. 19:1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조선의 역사와 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경복궁은 연간 550만 명이 찾는 교육과 문화의 공간이다. 특히, 한복 착용 시 무료 관람이 가능해 색다른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다가오는 주말엔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경복궁 나들이를 다녀온 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하루를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1. 올리바가든
배우 손예진, 정해인 주연의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촬영지로 유명세를 탄 레스토랑, 올리바가든! 드라마를 본 사람이라면 언뜻 기억할만한 장면. 두 배우가 점심을 먹으며 '와인도 한 잔 할까?'라고 말했던 그곳이 바로 이 레스토랑이다. 도심 속 정원에 온 것 같은 깔끔하고 예쁜 인테리어가 매력적이며, 고풍스럽고 엔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올리바가든은 유기농 채소와 천연 재료로 요리하여 이곳만의 깊은 풍미와 맛을 자랑한다. 스테이크부터 파스타, 샐러드, 피자 등 양식 메뉴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으며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우아한 분위기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기념일, 데이트, 외식 장소로 딱 좋은 올리바가든은 경복궁, 대림미술관, 서촌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통의동 35-28

메뉴 만조 크림 파스타 18,000원 / 쵸이스 스테이크 150g 19,900원

올리바가든 더 보기 >

2. 호아드
예술 작품과 카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갤러리카페, 호아드. 1층은 카페, 2층은 갤러리, 3층은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층 전시관 내부 한 켠의 탁 트인 창을 통해 고궁의 아름다운 멋을 감상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안국역, 경복궁, 삼청동에서 가깝기 때문에 주변을 둘러본 후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기에 딱 좋은 장소다.
메뉴는 커피와 쥬스, 에이드, 티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스콘, 브라우니 등 인기있는 디저트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고즈넉한 한옥 뷰를 보며 진정한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2층 갤러리 내에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다. 다만, 카페 좌석과 테이블 크기가 넉넉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2~3인의 소규모 방문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간동 7

메뉴 아메리카노 4,500원, 브라우니 7,000원

호아드카페 더 보기 >

3. 기분이닭한마리
경복궁역 2번 출구로 나오면 세종마을 음식 문화거리로 이어지는 먹자골목을 발견할 수 있다. 고기, 횟집, 곱창, 칼국수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 많은 선택지를 원할 때 방문하면 좋은 곳이다. 그중 뜨끈하고 진한 닭 국물로 하루의 피로를 싹~ 날리고 싶다면 '기분이닭한마리'에 주목해보자. 닭 한 마리는 살이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닭고기를 매콤하고 새콤한 양념장에 콕 찍어 먹으면 끝내주는 깊은 맛을 음미할 수 있으며, 각종 재료가 잘 어우러져 진한 맛을 내는 국물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식후 남은 국물에 졸여먹는 죽은 필수 of 필수 코스! 닭고기로 시작해 죽으로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닭 한 마리, 초복이 다가오기 전 보양식으로 어떨까?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필운동 203

메뉴 닭한마리 22,000원~42,000원 / 죽 2,000원

기분이닭한마리 더 보기 >

Editor.김애리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