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놓고 나만 가고 싶은 우리동네 빵집! 일산편

조회수 2019. 2. 12. 08: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빵덕후들 모여라! 숨은 일산 빵집 대공개!

갓 구운 빵냄새를 거역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아무리 배가 불러도 꼭 먹고 싶어지는 갓 구운 빵! 특히 골목골목 숨어있는 동네 빵집에서 아침에 풍겨져 나오는 빵내음은 그날 하루를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그런의미에서 오늘은 숨겨놓고 나만 가고 싶은 우리동네 빵집을 소개한다.  


유명한 곳도 있고, 유명하지 않은 곳도 있지만, 후회하지 않을 일산빵집들로 선별했으니, 빵사랑이 남다른 사람이라면, 한번 들려보시길! 



1. 카페 니모

일산 정발산동에 있는 작은 빵집, 카페 니모. 유심히 살펴보지 않으면 스쳐지나가버릴 정도로 작은 곳이지만, 한번 맛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빵 맛을 자랑하는 곳이다.  

카페 니모의 대표 메뉴는 바로 치르륵 초르륵 식빵! 큐브 모양의 식빵 속에 치즈가 한가득 들어 있는 이 식빵은 반으로 가르는 순간 치즈가 치르륵 초르륵 흘러내린다.  


고소한 버터향과 진한 치즈 향의 조화가 너무 매력적이라서 한번 맛보면 감탄사가 저절로 나올 수 밖에 없다.  

빵도 맛있지만 함께 판매하는 말차라떼와 밀크티 역시 매력적이다. 작은 매장에서 인상 좋은 사장님이 내려주시는 티라떼. 갓 구운 이집의 빵과 함께 꼭 한번 먹어보시기를 추천하고 싶다.  


  •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대산로11번길 100

카페 니모 더 보기

2. 블랑제리 에비타숑

일산 주엽동에 위치한 이곳은 대한민국 제과 기능장이 천연 발효종을 사용해서 만드는 빵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프랑스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하는 블랑제리 에비타숑의 대표 메뉴는 바로 마농바게트. 마늘을 뜻하는 제주도 방언인 마농이 포함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마늘 바게트다. 갓 구워서 나온 마늘바게트는 입에 넣으면 진득한 식감과 진한 향을 느낄 수 있다. 

넓은 매장 한켠에 자리를 잡고, 갓 구운 빵과 커피를 즐기다보면 이게 행복이구나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든다.  

그외에도 케이크, 마카롱, 크로와상, 페스츄리식빵 등 다양한 종류의 빵을 즐길 수 있다.  

 


  •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산로 117

블랑제리 에비타숑 더 보기

3. 에이셰프크라프트

고급스러우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에이셰프 크라프트 역시 숨겨 놓고 나만 가고 싶은 빵집 중 하나다. 인공 첨가제를 넣지 않고 요구르트 효모를 사용해서 빵을 제조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부담없이 먹일 수 있는 빵집이라 엄마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다. 제빵실이 오픈되어 있어서, 매장에서 직접 빵을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에디터가 개인적으로 에이셰프크라프트에서 추천하고 싶은 것은 바로 생크림 케이크. 이곳은 100% 우유 생크림을 하루 동안 숙성해서 만들기 때문에 입에 넣는 순간 부드러움이 남다르다. 덕이동에 위치한 곳이 본점이고, 인기에 힘입어 탄현, 가좌, 그리고 백석까지 총 4개의 매장이 있다. 특히 덕이동 본점의 경우, 매장도 넓고 주차 공간도 넉넉해서, 커피, 빵을 브런치로 즐기기에도 좋다.

  •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하이파크3로 22

에이셰프크라프트 더 보기

4. 트리옹프

30년 경력의 제과장인인 최명갑 셰프가 직접 운영하는 트리옹프는 2016년 블루리본 서베이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될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첨가제, 방부제 없이 천연효모에 유기농 밀가루와 우유 버터, 우유 생크림만 100% 이용하여 만들기 때문에 첨가제에 예민한 사람이나 아이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치아바타, 크로아상, 바게트, 마카롱에 케이크까지. 다양한 종류의 빵을 즐길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추천하고 싶은 것은 바로 브리오슈. 슈크림, 쵸코, 말차 3가지 종류의 브리오슈가 있어서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리치몬드과자점, 몬드라인과자점은 물론 프랑스 최고 제과점인 장뽈에방, 트리옹프 등에서 실력을 쌓은 제과장인이 직접 만든 빵을 맛보고 싶다면, 주엽동 아파트 단지 사이에 위치한 트리옹프에 한번 가보길 추천한다. 


  •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강선로 33 두산상가102호

트리옹프 더 보기

5, 후앙 베이커리

일산을 대표하는 빵집, 후앙. 이제는 너무 유명해서 일부 백화점에서도 만날 수 있는 이곳은 일산빵집을 이야기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대한민국 초연소 제과 명장인 송영광 셰프가 만드는 빵을 즐길 수 있는 후앙 역시 화학적 첨가제를 넣지 않고 천연 효모를 사용해서 빵을 만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천연 버터, 천연 생크림, 국내산 천일염 등 좋은 재료를 이용해서 당일 만든 빵만을 당일 판매하기 때문에 더욱 건강하고 더욱 맛있는 빵을 맛볼 수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바로 몽블랑 드 후앙. 

겹겹이 쌓인 페스츄리안에 달콤한 과일향이 가득한 것은 물론 부드럽고 촉촉한 빵의 질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꽤 큼지막한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부드러운 커피와 함께 먹다보면, 순식간에 다 먹어버릴 정도로 맛과 식감이 매력적이다.  

이 외에도 앙금 파이, 후앙호두 찹쌀떡, 올리브 치아바타, 호밀빵 등도 후앙을 대표하는 빵들. 빵사랑이 남다른 사람이라면 꼭 한번 드셔보시기를 추천하는 바이다. 


  •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135번길 4

후앙 더 보기

editor. Bonnie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