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에 분위기와 감성까지 더해진 서촌북촌 카페 3곳

조회수 2019. 1. 2. 23:4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커피는 물론 인테리어, 분위기, 감성까지!
커피에 분위기와 감성까지 더해진 서촌북촌 카페 3곳
2019년 새해가 밝았다. 하지만 아직은 추운 겨울, 따뜻한 커피 한 잔으로 남은 겨울을 활기차게 나보자. 여기 커피 맛은 물론 분위기와 감성까지 더해져 더욱 멋스러운 카페들이 있다. 서촌북촌만의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카페 3곳을 소개한다.
1.프릳츠커피컴퍼니
아라리오 뮤지엄 1층에 있는 프릳츠 커피 컴퍼니 2호 원서점. 서촌과 북촌에 위치한 건물들은 한옥으로 되어있는 카페가 몇 있다. 프릳츠 커피 컴퍼니 또한 한옥으로 된 카페 중 하나.
프릳츠 커피 컴퍼니는 커피와 베이커리 디저트도 유명하지만 프릳츠 커피 컴퍼니만의 굿즈 아이템들도 꽤 인기가 많다. 열일하는 프릳츠 커피 컴퍼니! 유리컵과 머그, 텀블러, 모자, 노트 등등 굿즈만 해도 종류가 다양해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한쪽에는 다른 브랜드와 콜라보 한 상품들과 드립 커피까지 진열돼있다.
원두커피와 다양한 커피 종류를 비롯해 베이커리 종류까지, 한옥으로 된 카페의 분위기와 인테리어 그리고 커피가 더해져 더욱 매력적인 카페. 한옥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프릳츠 커피 컴퍼니. 아라리오 뮤지엄과 붙어있어 전시와 함께 코스를 짜도 좋을만한 곳이다.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 83

가격  아메리카노 4,200원

2. 베어카페
한옥 카페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서촌의 베어 카페. 킨포크와 베어 매거진을 만드는 출판사가 운영하는 카페로 유명하다. 커피를 파는 공간뿐만 아니라 책과 라이프스타일 전시, 판매로도 운영되고 있는 공간이다.
커피 메뉴도 물론 있지만 티 종류와 디저트 메뉴가 이곳의 인기 메뉴. 한옥이라는 매력을 티와 함께 천천히 즐기다 갈 수 있는 베어 카페.
멋스러운 한옥과 정원이 어우러져 진정한 한옥의 멋을 느낄 수 있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고 베어 카페는 한옥 카페 중에서도 뜨끈한 온돌로 된 구들방이 있는 카페다.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효자동 62

가격  아메리카노 4,000원


베어카페 더보기

3.엠케이투 mk2
촉촉하고 꾸덕꾸덕한 스타일의 당근 케이크가 시그니처 메뉴인 서촌의 mk2 카페. 커피 메뉴를 비롯해 음료와 티 샌드위치, 케이크 종류까지 다양한 종류의 메뉴가 다 있다.
이곳에 흐르는 분위기, 인테리어가 마치 어느 유럽 골목 카페에 들어간 것 같다. 키친의 모습도, 안쪽의 책, 매거진이 꽂아져있는 작은 공간도, 벽에 걸려있는 큰 액자들의 모습도 구석구석 유럽 같은 분위기가 나는 엠케이투.
메뉴 대부분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지만 커피 메뉴를 비롯한 다양한 메뉴 퀄리티는 보장할 수 있다. 조용하고 차분한 공간이라 혼자 작업을 하는 사람 혹은 캐주얼한 미팅을 하기 위해 방문한 사람들도 자주 찾는 카페 엠케이투. 서촌 데이트 장소로도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창성동 122-2

가격  카푸치노 6,000원


엠케이투 더보기

Editor 선쥬리.

출처: 다이닝코드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