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운동 전, 먹으면 운동효과 높여주는 음식들!

53,14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운동을 하다 보면 많은 양의 에너지와 열량을 쓰기 때문에, 피곤함이나 허기짐, 당 떨어짐, 근육손실 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데요.


그렇기 때문에, 운동 전에 몸에 적절한 영양을 섭취해두면, 운동할 때 운동 능력이 향상되어서 제대로 된 운동효과를 볼 수 있어요.


그렇다면, 어떤 음식들이 운동능력, 운동효과를 높여줄까요?

1. 바나나

운동할 때 근육에 저장된 글리코겐(운동할 때 에너지로 사용되는 다당류)의 고갈을 늦추려면 운동전 탄수화물을 섭취해줘야 해요.


글리코겐이 충분하게 저장되어 있어야 운동수행 능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에너지를 내는 탄수화물 공급원인 바나나를 먹으면 좋은데요.


탄수화물 뿐만 아니라 비타민B도 함유되어 있어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해주고, 운동하고 나서 피로회복까지 도와준답니다.

2. 고구마

고구마처럼 복합탄수화물을 운동 전에 섭취하면, 혈당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고, 에너지를 오래 유지할 수 있어 운동효율을 높이는 데 굉장히 효과적이에요.


또, 소화도 잘된답니다.


다만, 당류는 적게 든 탄수화물을 선택하셔야 해요.


당류는 운동에너지로 사용되기 보단 지방으로 축적될 확률이 높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당 지수가 낮은 고구마를 추천 드려요.


운동 직전에 먹으면 소화불량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1~2시간 전에 드세요.


포만감이 들 정도로 배부르게 먹기 보다는 가볍게 고구마 1~2개 정도만 드시는 게 좋고요.

3. 달걀

운동 전에 단백질 식품을 먹어두면, 근육을 키우는 데 도움이 돼요.


운동 중이나 후에 근육세포가 분해되었다가 다시 만들어지는 데, 근육세포를 재생하는 데 단백질이 필요하기 때문이에요.


운동 후보다 운동 전에 단백질을 섭취해야, 근육 단백질 합성이 더 잘된다고 해요.


근육 키우는게 목적이라면 운동 3~4시간 전에 필수아미노산이 든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는 게 좋으니, 달걀을잘 활용해보세요.


식물성 단백질은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동물성 단백질 식품을 추천 드려요.

4. 요거트

아무것도 먹지 않고 운동을 하게 되면, 지방보다 근육이 더 많이 빠질 수 있다고 해요.


이렇게 근육이 빠지게 되면 운동효율이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운동 1~2시간 전에 요거트 같이 가뿐한 음식을 섭취해주시면 좋아요.


특히나, 그릭요거트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나트륨과 당은 적게 들어있어 먹기에 더 적지요.


유제품에는 아미노산 류신이 풍부해서, 근육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켜, 몸에 근육량을 증대시키는 데 도움을 준답니다.


출처: 다이어트신 꿀팁(칼럼)

3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