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경감시켜주는 BEST 음식은 뭐!

조회수 2021. 3. 5. 1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우울증으로 힘들어하는 당신을 위한 음식들!

우울하고 부정적인(불안한) 마음이 계속될 때, 자신도 모르게 단음식이나 설탕이 많이 든 커피, 기름진 고지방 음식 등을 찾게 되는 데요.


사실, 이런 음식들이 스트레스나 피로감, 힘든 마음을 해소해주긴 하지만, 일시적이며, 중독성이 커서 더 위험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우울함을 해소하는 데 진정 우리에게 도움을 줄 음식은 뭘까요?


우울증을 벗어나는 데 도움주는 영양소로 오메가-3지방산, 트립토판, 비타민B, 아연을 꼽을 수 있는 데요.


어떤 음식에 들어있는지 함께 만나보시죠!

트립토판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세로토닌의 원재료라서, 우울증에 도움이 돼요.


다만,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아 음식으로 섭취해줘야 하죠.


또한 아미노산은 뇌에서 신경물질의 균형을 담당해서, 불안이나 스트레스, 두려움 등을 감소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해서, 우울증 치료에도 쓰여요.


바나나, 우유나 유제품, 닭고기, 호두나 땅콩, 캐슈넛 등 견과류와 통밀 같은 곡류에 많은 편이랍니다.

비타민B는 우울증 해소 비타민이라고 불리워요.


비타민B6나 B12가 부족한 노인의 경우 우울증이 오기 쉽다고 연구결과로도 입증된 바 있는데요.


비타민 B6는 세로토닌을 포함한 신경전달물질을 합성해서 부족하면 우울증이 올 수 있고, 비타민B12도 적으면 우울증이나 기억력 저하 등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해요.


비타민B6는 콩이나 감자, 육류, 연어 등에, B12는 쇠고기, 연어, 유제품에 많으니, 많이들 챙겨드세요.

아연은 우울증을 해소해주는 미네랄로 통해요.


우울증 외에도 스트레스 치료 등 전신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을 주죠.


적은 양이 필요한 미량 영양소이지만, 섭취를 소홀히 했다간 우울증 보다 심각한 정신장애도 불러올 수 있다니, 빠뜨리지 말고 꼭 챙겨 드셔야 해요!


특히나, 아연은 대부분 육류나 해산물에 풍부하게 들어있어 채식 식단을 지속하고 있는 분들은 더욱이 부족하기 쉬워, 굴, 고기 등을 꼭 드셔야 해요.


그 밖에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베리류도 기분을 향상시키는 데 훌륭한 역할을 하니, 기억해두세요!


우울증은 운동이나 상담을 통한 심리적 치유나 약물치료 등도 중요하지만, 매일 먹는 식습관으로도 힘들이지 않고 조금이라도 도움 줄 수 있으니, 우울증 완화 음식들도 잘 챙겨주시길 바래요!


출처: 다이어트신 칼럼

3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