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같이 먹으면, 득보다 실 많은 영양제 5가지!

이 영양제, 같이 먹지 마세요! 궁합 안 맞는 영양제들!

40,11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무리 좋은 영양제도, 궁합이 안 맞는 영양제와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떨어져, 오히려 안 먹느니만 못하답니다.


그래서, 영양제를 한꺼번에 복용할 때는 같이 먹어도 궁합이 좋은지를 꼭 살펴봐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바로 따로 먹는 게 나은 영양제들, 만나볼게요!

고용량 종합비타민과 비타민 c

종합비타민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드시는 분들 많은데요.


종합비타민을 먹고, 비타민 C영양제를 따로 챙겨 드시는 건 그리 좋지 않아요.비타민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면 흡수율을 오히려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비타민C가 수용성이긴 해도, 과다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 등이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루테인과 비타민A

루테인은 눈에 좋은 영양제로 익히 알려져 있고, 비타민A도 항산화 역할을 해서 노안이나 백내장,황반변성 등을 막아, 시력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지요.


하지만, 이 두 가지 모두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어, 함께 먹으면 비타민 A 과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서, 함께 안 드시는 게 좋아요.

칼슘과 단백질 보충제

칼슘을 복용할 때 단백질 보충제와 함께 먹으면, 소변으로 칼슘이 많이 배출될 수 있어, 같이 드시지 않는 게 좋아요.


단백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칼슘 소비가 증가되어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E

불포화지방산으로 혈중 중성지방수치를 낮춰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혈관이 좋지 않은 분들이 많이들 드시는데요.


비슷한 기능을 하는 비타민E와 함께 섭취하면, 피도 묽어지고 쉽게 멎지 않을 수 있어 두 가지를 같이 드시지 않는 게 좋아요.

아연과 철분

동시에 먹게 되면 서로의 흡수를 방해해서 전혀 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서로 다른 시간에 따로 따로 섭취해주시길 바래요!


출처: 다이어트신 칼럼

3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