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다이어터에게 이로운 식물성기름 3가지!

다이어트 중이라면, 이 '기름' 드세요!

2,89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다이어트할 때 ‘기름’섭취는 일단 피하고 보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아무래도, 지방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부담스럽다고 인식하시기 때문일 것 같은데요.


사실, 실제로도, 열량이 낮진 않아서 과다섭취하면, 체중증가를 일으킬 수 있어요.


하지만, 식물성 기름의 경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기도 해요. 그리고, 화학처리하지 않고 눌러서 짜낸 기름이라 자연 그대로의 지방을 담고있어, 비타민이나 무기질 등 생리활성 물질도 많이 들어있어 몸에 좋은 기름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섭취량 조절만 현명하게 잘 한다면 건강에도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물성 기름, 뭐가 있을까요?

올리브 오일

올리브유는 올리브 열매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과육을 그대로 압착해 만들어, 올리브 열매의 좋은 영양소를 듬뿍 담고 있어요.


또한, 고온에서 짜내는 일반 식용유와 다르게 저온 압착해 짜내기 때문에, 지방의 산패를 막아주는 폴리페놀, 비타민E, 등의 천연 항산화 물질도 풍부해서, 몸에도 좋아요.


또한, 올리브유는 포화지방은 적게 들고,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와 식욕을 억제시키고 포만감을 느끼게 돕는 콜레시스토키닌을 분비시키는 오메가 9이 풍부하죠.


특히나, 단일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인산이 특히나 많이 들어,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는 데에도 탁월한 역할을 해요.


그래서, 다이어터 분들은 샐러드와도 많이들 드시죠. 올리브유 중에서도 품질이 좋은 엑스트라 버진의 경우,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하기도 좋아요.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저탄수 다이어트’에 워낙 많이 활용되어서, 다들 아실 거예요.


코코넛 오일은 다른 오일과 달리 '중사슬 지방산(MCT)'이라는 지방 성분이 들어있어, 체내에서 쉽게 분해되며, 몸의 신진대사 속도를 촉진시켜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줘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거랍니다.


뿐만 아니라, 코코넛 오일에는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며, 미용효과도 탁월해요.


바디로션이나 크림에 소량을 녹여 바르면, 몸의 건조함을 없애주며, 머리카락에 윤기와 수분을 공급해줘 열대 지방에서는 오래 전부터 헤어오일로 사용되어 왔다고 해요.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오일의 핵심 성분은 ‘올레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올레산은 지방 연소를 도와줘 중성지방을 없애주기도 하며, 신진대사를 높여 쉽게 살이 찌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해요.


또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지 않게 관리해줘 건강에도 여러모로 이로워요. 또한, 칼륨도 풍부해 노폐물 배출과 함께 혈압도 낮춰주지요. 


하지만, 이렇게 이로운 아보카도 오일도 지방으로 이루어진 만큼, 과다 섭취하면 다이어트를 방해할 수 있어요. 하루에 1~2스푼 정도가 적정량이니, 지켜 드세요!


그리고, 식이조절 중에는 아보카도 오일을 샐러드와 함께 섭취하면 좋아요. 루테인이나 베타카로틴, 알파카로틴 등 다른 영양소의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거든요.


*칼럼출처: 다이어트신 *

🍑 다이어트 칼럼 더 보러가기 Click! Click!

연초 다이어트 계획은 다신과 함께!
▶ 다이어트신 앱 보러가기 ☝☝☝ 배너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