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12월이면, 꼭 먹어야 하는 '제철음식' 4선!

12월 제철 맞은 한라봉, 석류, 과메기, 명태!

40,51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유토이미지

어느새, 올해의 마지막 달이 되었네요.


춥디 추운 그리고 코로나에 지친 12월, 우리의 건강을 책임져줄 ‘음식’ 어떤 게 있을까요?


언제나 그렇듯 '제철 식재료' 만한 게 없는데요. 


제철에 자라면 영양성분이 극대화되고, 신선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더 좋답니다! 가격도 제철이 가장 저렴해서, 구매에 대한 부담도 줄여주지요.


그렇다면, 식재료의 맛과 영양을 훌륭하게 느낄 수 있는 제철 음식, 함께 만나볼까요?

석류

출처픽사베이

여성호르몬과 유사성분인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있어, 갱년기에 좋은 과일로 불리우는 석류도 9월부터 12월이 제철이에요.


에스트로겐 함량이 높아 먹으면, 폐경 관련된 증상들을 줄여준다고 해요. 또한, 다양한 비타민 성분이 감기로부터 지켜주며, 구연산이 피로회복을 도와준답니다.


그 밖에도 껍질과 씨에는 타닌이 들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에도 효과가 좋아, 과육만 먹는 것보다 통째로 즙을 짜 먹으면 유효성분들까지 다 섭취할 수 있다는 사실! 

한라봉

출처유토이미지

감귤류인 ‘한라봉’은 겨울철인 12월부터 3월까지가 맛과 영양이 가장 뛰어나다고 해요.


노란색으로 이루어져 옐로푸드라 부르는데, 색소성분인 ‘카로티노이드’가 체내로 들어가 비타민A로 변환되어 항산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노화를 막아준답니다.


또한, 비타민 C도 풍부해서 피로에 지친 몸을 회복시켜주고, 감기에도 쉽게 걸리지 않게 도와줘요. 


한라봉은 껍질을 제거하고, 차로 마셔도 참 좋답니다.


그리고, 철분이 풍부한 브로콜리와 비타민 C 풍부한 한라봉을 함께 먹으면, 철분의 체내흡수가 훨씬 더 잘 된다는 사실!

명태

출처유토이미지

40~60cm 정도의 크기의 생선 '명태'는 지방 함량이 낮고, 담백한 맛을 가진 게 특징이에요.


겨울철이 제철로 가장 맛있으며, 단백질과 인, 칼슘, 비타민 등 영양이 풍부해서, 머리부터 꼬리, 살, 내장까지 모두 식재료로 활용되는 버릴 게 하나 없는 생선이지요.


또한, 우리나라 수산물 중에 소비량이 가장 많은 생선 중 하나일 뿐더러 열량 또한 낮아 다이어트할 때 먹기에도 제격이랍니다.

과메기

겨울철 생선 과메기는 청어나 꽁치를 얼었다 녹였다를 반복하며 그늘에서 말린 것으로, 겨울철 별미 중에 별미로 꼽히죠.


등푸른생선이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을 예방해주며, 단백질 함량도 높은 편일 뿐만 아니라 노화예방에 도움주는 비타민E도 다량 들어있어 이상적인 영양식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다만 나트륨 함량이 적지 않은 편이라 한번에 많이 섭취하는 것은 피해주시고, 과메기 특유의 비린내가 날 수 있으니, 예민한 분들은 주의하세요!


이 냄새가 싫은 분들은 마늘이나 부추, 미역, 김 등을 곁들여드시면, 완화시킬 수 있답니다.


* 칼럼출처: 다이어트신 *

다이어트 칼럼 보러 가기

체중관리, 300만 다이어터가 있는 '다이어트신'과 함께해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