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내 체질에 맞는 차는 뭘까?

우엉차, 율무차, 계피차.. 나에게 맞는 약차는?

115,2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여러분, 평소에 차 많이 드시나요?  다이어트에는 좋은 차라할지라도 나의 체질에 맞지 않은 경우에는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답니다.

체질별 특징과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약차를 정리해봤으니, 나의 체질에 맞는 차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열성체질
몸에 열이 많고, 식욕과 소화력이 너무 좋아서 많이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상체는 발달하고, 하체는 빈약한 체형이 많으며, 약간 다혈질적이지만 뒤끝없는 성격이 많습니다.

처음에는 열정적으로 식단관리나 운동을 해서 다이어트 성공율이 높지만, 뒷심이 부족해 요요가 많이 생기는 편입니다.

우엉차는 열을 내려주며 독소를 배출해내는 효과가 있고, 메밀차는 위장의 습기와 열기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습성체질
복부위주로 골고루 찌며, 잘 붓고 똑같이 먹어도 살이 더 찌기 쉬운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고, 약간 느긋한 성격을 가지신 분이 많습니다.  땀(습)을 빼주면, 몸이 개운해지기 때문에 사우나나 땀 흘리는 운동이 좋습니다.

습한 기운을 줄이기 위한 약차로 율무차, 생강차, 도라지차 등이 좋습니다.
한성체질
상체가 빈약하고, 순환이 잘 안돼 몸이 잘 부으며, 손발이 차며 하체비만인 사람이 많습니다.

소화기도 약해서 조금만 먹어도 소화가 잘 안되고, 마른 사람이 많으나 대신 군살이 붙는 편입니다.

계피차는 하복부가 찬 사람들에게 좋으며, 쑥차 역시 몸을 따뜻하게 하고 대사를 촉진시키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체중관리, 300만 다이어터가 있는 '다이어트신'과 함께해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