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과 가장 잘 어울리는 짝궁은?!

조회수 2021. 8. 9. 17:3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닭고기는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식재료 중 하나인데요. 특히, 닭 가슴살의 경우 단백질은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터들에게 늘 인기가 많은 부위지요.

그냥 먹어도 효능 많은 닭 가슴살을 궁합 좋은 음식과 함께 먹으면, 얼마나 몸에 더 좋을까요?  지금부터 어떤 음식과 함께 먹어야, 약이 될는지 알려드릴게요.

닭 가슴살 + 인삼

닭 가슴살은 살로만 이루어져 퍽퍽하고, 무(無)맛이라 익숙하지 않으면 먹기 힘들 수 있어요.

이럴 때, 쌉쌀한 맛과 독특한 향을 가진 인삼을 더해 먹으면, 닭고기 특유의 냄새와 맛을 잡을 수 있지요.

또한, 인삼이 닭고기의 찬 성질을 보완해줘 영양면에서도 보충 될 뿐만 아니라 인삼의 사포닌 성분이 지방을 녹여 몸 밖으로 배출시켜 체중 감량할 때 챙겨먹으면 좋아요!

닭 가슴살 + 마늘

닭가슴살에도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지만, 마늘에도 비타민을 비롯한 원기를 보호하는 강장제 성분이 많아,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 효과가 나요.

또한, 마늘의 비타민 성분이 닭고기의 단백질 흡수를 돕고, 노폐물 배출에 탁월한 미네랄 성분이 비만예방에 도움을 주죠. 더불어, 닭가슴살을 삶을 때 마늘과 양파를 함께 넣으면 특유의 누린내까지 잡을 수 있어요!

닭 가슴살 + 버섯

버섯은 닭가슴살에 부족한 식이섬유나 무기질을 함유해, 함께 먹으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어요.


버섯 속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다이어트 중 생기는 변비를 예방해줘요. 특히나 팽이버섯은 양송이나 표고보다 식이섬유가 2~3배나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데 효과적이지요.

버섯류는 고기나 야채, 어떤 식재료와도 잘 어울려 조리하기 쉽고, 닭 요리에 넣으면 담백한 맛과 소화력을 높여줘, 활용도가 높아요!

닭가슴살 + 브로콜리

닭 가슴살의 단백질과 브로콜리의 무기질과 비타민이 조화를 이뤄, 영양적으로 보완이 돼요. 비타민과 무기질 등이 단백질의 효율을 높이고, 면역력 증진과 혈액순환을 도와주죠.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닭 가슴살을 삶거나 데쳐 브로콜리와 함께 샐러드로 먹는 것이 좋아요!

닭 가슴살 + 전복

닭 가슴살과 전복 모두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해줘 체중관리할 때 먹기 좋고, 철분 흡수율을 높여주며, 칼슘과 인이 조화를 이뤄 자양강장 효과까지 낸답니다. 

 
그래서, 왜 전복삼계탕도 있잖아요. 또한, 전복은 닭가슴살과 열량이나 단백질 함량은 비슷하지만, 철분 함량은 2배나 높아 피로해소에는 더 효과적인 식재료랍니다.

닭 가슴살 +우유

우유를 닭가슴살과 함께 먹으면, 기력을 보충할 수 있어요.

단백질 풍부한 닭가슴살이 우유에 든 칼슘이 몸에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거든요. 단백질이 칼슘과 잘 결합하는 성질 때문에, 칼슘 흡수가 잘 된답니다.

또, 우유에는 유지방이 들어있고, 닭 가슴살에는 단백질 함량은 많고 지방 함량이 적어, 함께 먹으면 영양소의 균형도 맞출 수 있지요.

3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