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당신의 몸에 유익균 늘려주는 음식 4가지!

138,84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우리의 장속에는 엄청나게 많은 세균들이 살고 있어요! 


어떤 균이 사느냐에 따라 건강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특히, 장내에 유익균이 많으면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유해균이 많으면 해로운 물질이 많아져 건강을 해칠 수 있어요.


그래서, 장내에 환경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음식을 먹는 게 중요한데요. 과연, 어떤 음식이 부족한 유익균을 보충해서, 우리 건강을 지켜줄까요?

1. 요거트와 치즈

우유를 발효시킨 요거트와 치즈 등의 발효 유제품은  장 건강에 좋은 유익균이 풍부하다. 장내 유익균이 두 식품 속에 발효성분을 유익균의 먹이로 삼아 더욱 잘 자란다.


다만, 열처리된 발효 유제품의 경우 유산균을 죽일 수 있으므로  저온살균처리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2. 통곡물

귀리나 보리 같은 통곡물은 정제된 곡물보다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 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복합탄수화물 형태로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내에 유익균이 우세한 환경으로 만들어,  면역력 증가에도 도움이 된다. 
3. 된장

된장은 몸에 이로운 미생물을 섭취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식품 중 하나다. 된장 1g 속에는 수억마리의 유익균이 들어있다.


콩을 발효시켜 만드는 된장에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준다. 또한, 된장에는 식물성 유산균이 들어있어 몸에 이롭다.

4. 바나나

바나나 속에는 프리바이오틱스 종류 중 하나인 '이눌린' 성분이 들어있다. 이눌린은 인체에 흡수되어 프락토올리고당으로 분해되며,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시켜준다.

3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