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식후에 혈당 덜 올리는 음식들!

81,3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여러분, 혈당수치를 덜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질 식품을 과잉 섭취하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들 많이 얘기하는데요. 당질식품은 밀가루 음식, 감자, 사탕, 음료수 등을 말한답니다.


이 음식들이 식후에 혈당수치를 상승시키는 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건데요.


그렇다면,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도 도움되는 식품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제철채소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항산화성분이 많은 채소는 다른 음식들보다 열량은 적은데 섬유질이 많아서 급격하게 혈당을 상승시키지 않고 포만감을 주므로, 혈당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기왕이면,  가장 영양이 많다는 제철채소를 식사때 충분히 섭취하세요! 

2. 야콘

야콘은 '땅속의 배'라고 부르는 고구마와 매우 닮아있는 식품이에요. 하지만, 고구마와 달리 전분이 거의 없고, 섬유질이 풍부하며 열량이 낮죠.


특히, 단맛과 수분이 많아 생으로 먹는 뿌리부분은 샐러드, 피클 등에 많이 활용한다고 해요.


또, 탄수화물 함량 중에 과당의 비율이 높은 편이랍니다. 과당은 포도당과 다르게 인슐린을 필요로 하지 않아, 혈당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혈당수치를 높이지 않지요!

3. 돼지감자

돼지감자는 모양도, 크기도 무게도 다 달라서 ‘뚱딴지’라고 불리워요.


일반 감자와 달리 탄수화물에 체내로 소화되지 않는 이눌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이 이눌린 성분은 '천연인슐린'으로 불리우는데요. 


혈당을 급격히 올리는 것을 막아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지요. 또, 이눌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유익한 균을 증가시켜주기도 한답니다.

4. 단백질 식품들 (생선, 두부 등)

단백질 식품인 생선이나 두부, 살코기 등도 혈당관리에 도움을 주는 음식 중 하나예요. 


당질 식품과 비교해, 혈당을 덜 올릴 뿐만 아니라 근육을 형성하는 데도 도움을 줘 여러모로 건강에 좋은 식품들이죠. 


매끼마다 꾸준히 챙겨드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3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