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블랙푸드 중에 으뜸은?

블랙푸드 3총사, 흑미, 검은콩, 검은깨!

23,08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여러분, 블랙푸드 좋아하시나요? 


블랙푸드는 자연에서 얻은 검은색 식품 뿐만 아니라 발효시키거나 볶아서 검게 된 모든 식품을 총칭하는 말이예요.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아 건강과 장수의 아이콘으로 불리우죠.

블랙푸드 왜 좋을까

프랑스 사람들이 즐겨먹는 포도주에는 검붉은색의 포도껍질이 들어가는데요.


여기에 든 안토시아닌 색소의 우수한 생리활성기능이 알려지면서, 전 세계에 블랙푸드의 열풍이 불었다고 해요.


블랙푸드가 높이 평가받는 건 안토시아닌의 항산화 작용 때문인데요.


나쁜 활성산소가 쌓이지 않게 해서 노화를 막고, 혈전이나 염증, 콜레스테롤을 저하해 몸에 나쁜 질병이 생기지 않도록 해줘요.


또한, 시력에 관여하는 눈 망막의 로돕신 색소의 재합성을 촉진해, 시력보호와 안구질환도 예방해주죠.


그 밖에도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을수록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내기 때문에, 젊은 피부를 유지하는 데도 좋다고 해요!


그렇다면, 이제 블랙푸드의 대표 3총사 검은깨, 검은콩, 검은쌀을 만나볼까요!

출처다이어트신
1.검은깨, 식이섬유와 식물성지방 풍부!

흑임자는 검은깨를 가리켜요. 요리 장식으로도 많이 쓰이지만, 보약이나 변비 치료 등 약용으로도 활용도가 뛰어나죠.


예로부터 기가 허할 때 검은깨를 분말 형태의 가루로 만들어 사용했다고 해요. 또, 변비 개선을 위해서는 기름으로 짜 먹었다고 해요.


검은깨에는 다량의 식이섬유가 풍부하거든요. 더불어, 비타민B와 식물성 지방도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주고, 동맥경화도 예방해준답니다.


그 밖에도 항산화 작용을 하는 토코페롤, 피부노화와 건강을 지켜주는 비타민E와 셀레늄, 치매 예방에 도움주는 아연과 레시틴 성분까지 들어있어요.

2. 검은콩, 노화막는 성분 일반콩의 4배!

검은콩은 여러 효능이 많아 약콩으로 불려요.


해독효과가 뛰어나 검은콩을 달여 약재로 사용하기도 하며,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주고 노화 물질 제거와 골다공증도 예방해줘요.


또한, 일반콩보다 노화방지 성분이 4배나 많아,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에요.


그밖에도,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동맥경화나 고혈압 예방을 돕고, 비만과 관련한 다양한 연구에서 펩타이드와 사포닌 성분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입증되기도 했어요. 


검은콩을 껍질째로 볶아드시면, 항산화 작용이나 이소플라본 효능이 더욱 높아져요. 적정섭취량은 하루에 10알!


또, 다이어트 중이라면 검은콩을 삶거나 끓인 물을 드세요.  검은콩을 갈아 드레싱으로 만들어 드시면 피부노화나 탄력개선에 좋고요!

3. 백미보다 영양가득한 ‘흑미’

흑미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항암 효능 가진 영양만점 쌀이에요. 영양학적으로도 백미보다 훨씬 우수하다고 할 수 있어요. 씨눈이 있어 현미로 도정해 식용되기 때문이에요.


비타민B와 D, 칼슘, 철 등도 풍부하며, 아미노산 라이신도 백미보다 많이 들어있죠.


또한, 빈혈이나 심혈관 등 질병예방에도 좋으며, 노화예방효과도 있어요.


흑미를 콩과 함께 먹으면, 부족한 단백질을 채울 수 있어 더욱 좋아요.


하지만, 여러분, 아무리 몸에 좋은 블랙푸드라도 꾸준히 섭취하지 않으면 소용없으니 평소에 챙겨드시고, 다른 음식들과도 균형 맞춰드시면 더 효과가 좋을 거예요!

3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