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어렵게 뺀 체중 유지하는 4가지 팁!

힘들게 뺀 몸무게 유지하는 4가지 tip!

27,56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살 빼는 건 힘든데, 찌는 건 참 금방이죠.


기껏 먹는 것도 참고, 운동도 열심히 해서 살을 뺐는데 금새 본래 체중으로 돌아간다면 너무 허무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감량한 몸무게를 오래도록 잘 유지하고 있는 분들의 공통점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들이 어떻게 요요없이 오랫동안 체중유지를 하고 있는지 팁을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1
아침을 꼭 챙겨먹는다

체중유지를 잘 하고 계신 분들의 공통점 중 하나가 대부분 아침을 잘 챙겨먹는 다는 거예요.


다이어트 때문에 아침 안 먹는다는 분들 계신데, 그러면 진짜 금방 요요가 오게 돼요.


또, 아침을 거르게 되면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받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다음 식사 때까지 장시간 먹지 못하기 때문에 점심과 저녁때 폭식할 확률이 굉장히 높아져요.


특히나, 아침에 섭취하는 칼로리는 낮동안에 에너지로 소비되서 잘 쌓이지 않기 때문에, 아침 먹는다고 과체중이 되지 않으니, 잘 챙겨드셨으면 해요!

2
아침에 늘 몸무게를 잰다

체중을 재는 행위는 다이어트에 대한 동기를 부여해주고, 음식에 대한 자제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실제로 다이어트 후 장기간 체중유지를 하고 계신 분들 중에서도 매일 채중을 잰다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다이어트 중에는 조금만 체중이 늘어도 예민해지기 때문에, 직접 살이 찐 것을 확인하게 되면 자연스레 운동을 더하거나 음식을 더 적게 먹게 될 수 있겠죠.


참고로, 체중은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재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해요. 

3
먹은 음식을 기록한다

체중조절할 때, 자기가 하루에 먹은 음식을 기록하다 보면 어떤 것을 먹었는지, 어떤 것이 열량이 많은 음식인지 그렇지 않은 음식인지를 구분할 수 있게 돼요.


그리고, 내가 얼마나 먹었는지, 열량섭취 계산을 해볼 수 있어 체중관리나 식이조절하는 데도 도움받을 수 있지요. 


많은 연구들에 따르면, 기록하는 습관만으로도 심리적인 압박을 갖게되서 다이어트 성공 확률을 높여준다고 해요!

4
일정시간에 비슷한 양을 규칙적으로 먹는다

체중감량 후 유지 중인 분들의 또 다른 공통점으로 매끼 일정한 시간에, 비슷한 양으로 식사한다는 거예요.


일정량의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게 되면 변동폭 없이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어 적은 칼로리로도 오래도록 포만감을 느껴 폭식이나 과식의 위험도 줄어들어요.


식사하기전 반찬의 종류나 한끼 식사량 등을 설정해두면, 더 좋겠죠.


실제로 굶거나 폭식을 반복하는 불규칙한 식사를 하게되면, 열량섭취 변동폭이 커지고, 기초대사량이 저하되어서  

요요나 식이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답니다.


칼럼제공: 다이어트신

3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