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우유, 이 음식과는 함께 먹지 마세요!

이 음식, 우유와 먹으면 진짜 안 좋을까?

190,17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우유는 칼슘,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든 완전식품으로, 아침식사 대신 또는 다른 식품과 함께 궁합을 이뤄 많이들 먹지요. 

그런데, 이렇게 좋은 영양소가 많은 우유도 어떤 특정 음식과는 같이 먹는 게 좋지 않다고 해요. 과연, 어 떤 음식과 먹으면 안 될지, 함께 살펴볼까요?

1. 설탕

우유에 단맛을 첨가하고 싶어, 설탕을 넣어 드시는 분들 계신데요. 사실, 우유와 설탕은 궁합이 잘 맞지 않다고들 하죠.

정말 맞는 얘기랍니다.  설탕이 우유 속 비타민 B의 흡수를 방해하거든요. 그래서, 같이 드시지 않는 게 좋아요.

비타민B는 부족하면, 만성질환과 뇌질환의 위험을 높여  피로, 노화, 치매 등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답니다.
2. 시금치

우유와 시금치 모두 영양가 많은 식품인데요. 많이들, 함께 먹는 것은 좋지 않다고 얘기들 해요.


시금치 속에 든 옥살산 성분이 칼슘과 결합하면, 돌을 만들어 체내 결석을 생성시킬 수 있다는 사실 때문인데요. 


사실, 우리가 돌이 생길 정도로 많은 양의 시금치는 먹을 수 없기 때문에, 그런 문제는 생길 확률이 적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3. 홍차

블랙티로 불리우는 홍차, 좋아하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이 홍차가 우유와 궁합이 좋지 않다는 거 들어보셨나요?


홍차에 우유를 넣어 마시면, 심혈관 기능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떨어진다는 한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어요.


원래 홍차에는 채소와 과일보다 10배 더 많은 '플라보노이드'라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혈류를 개선하고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주거든요.


그런데, 우유에 든 단백질 카제인 성분이 그 농도를 낮춘다고 해요.

4. 신음식

신 맛이 나는 레몬이나 라임 같은 과일은 우유와 궁합이 좋지 않는 편이랍니다.


신맛을 내는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에 많이 든 시트러스산, 레몬산, 구연산 등의 산 성분이 우유를 응고시켜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그래서, 신음식과 우유는 함께 드시지 않는 게 좋아요.

3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