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수화물 식단에 꼭 들어가야 할 필수 채소!

조회수 2019. 12. 12. 16:3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다이어터들에게 저탄수화물 식단은 이미 믿고 따르는 식이요법이 된 지 오래예요.

그리고, 저탄수화물 식단은 당뇨 환자들의 혈당 조절을 도와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그래서, 저탄수화물 식이요법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저탄수화물 식단을 구성할 때 꼭 신경써야 할 것이 한 가지 있어요.

바로, 식이섬유인데요 포만감과 함께 체중 조절을 도와주기 때문에 필수라고 할 수 있죠.

그럼, 식이섬유와 함께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1. 블랙베리

첫 번째 저탄수화물 식단에 들어가면 좋은 음식은 블랙베리예요.


한 국제 학술지의 연구에 따르면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사람들이 매일 블랙베리를 먹은 결과 지방 연소에 좋은 효과를 보였다고 해요.


그래서, 저탄수화물 식단에 블랙베리를 넣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거예요.


그리고, 블랙베리는 다이어트 효과 외에도 안토시아닌이 많아서 노화 예방을 도와주죠.


또, 비타민C도 풍부해서 피로회복에도 좋답니다.

2. 아마씨

두 번째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추천하는 음식은 아마씨예요.


곡물 중에서 탄수화물이 매우 적은 편에 속하는게 바로 아마씨예요.


아마씨는 '먹는 금덩어리'라고 불리기도 할 만큼 영양소가 풍부한데요, 다른 영양소들도 많지만 그 중 오메가3가 그 어떤 식물성 음식보다 높다고 해요.


그리고,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인 리그난도 들어있어 갱년기의 여성들에게도 좋아요.

3. 적채
초록색 양배추와 비슷한 식감을 갖고 있지만, 더 많은 영양소를 갖고 있는 것이 적채예요.

초록색 양배추보다 폴리페놀 성분과 비타민C가 6~8배는 더 많이 들어있어요.

그리고, 한국인에게 부족하다고 알려진 안토시아닌 색소가 다량으로 들어있죠.

그래서, 저탄수화물 식단에 넣으면 필수 영양소도 보충할 수 있고, 요리의 색감도 살릴 수 있어요.
4. 아몬드
저탄수화물 식단에 아몬드를 빼놓으면 섭섭하겠죠.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식이섬유나 단백질은 많아서 포만감 높이기에 딱 좋아요.

그리고 미국심장협회의 연구에 따르면 똑같은 열량의 아몬드와 바나나머핀을 먹었을 때 아몬드를 먹은 집단이 복부 지방량과 허리 둘레가 줄었다고해요.

확실히 아몬드가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것이 검증됐죠.

그리고, 아몬드는 비타민E도 많아서 노화 방지에도 좋답니다.
1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