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뜨거운 여름, 체온 내려주는 음식은?!

조회수 2019. 6. 27. 20: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낮이 가장 길다는 하지가 끝나기 무섭게 기온이 솟구치면서, 뜨거운 여름이 찾아왔어요.


갑작스런 더위에 당황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이럴 때일수록 정신차리고 더위에 대비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특히, 노약자나 평소 빈혈을 앓고 있는 분들이라면 체온 관리가 시급하겠죠.


그래서, 오늘은 몸의 열을 내릴 수 있는 음식들을 알려드릴게요.


너무 더워서 힘들 때마다 꼭 먹어보시길 바라요.

1. 메밀

첫 번째, 열을 내려주는 음식은 메밀이에요.


냉면이나, 냉모밀로 더 익숙한 메밀은 괜히 여름에 먹는 음식이 아니에요.


메밀은 찬 성질을 가진 대표적인 음식으로 꼽히죠.


그래서 몸에 오른 열을 내려주고, 기력을 회복하는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동의보감에서는 메밀을 '비위장의 습기와 열기를 없애주고, 소화를 돕는 효능이 있어 체했을 때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고 기운을 낼 수 있다.' 라고 설명했어요.


다만, 메밀을 찬 육수나 얼음과 함께 먹으면 위가 약한 사람들은 소화가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해서 드시길 바라요.

2. 파인애플

한 입 베어물면, 새콤달콤한 과즙이 뿜어져 나오는 파인애플도 열을 내려주는 음식이에요.


파인애플도 메밀과 마찬가지로 찬 성질을 가진 음식인데요, 열대 지방에서는 파인애플을 아이들의 해열제로 먹인다고도 하네요.


그리고, 파인애플 한 컵 (165g)을 섭취하면 비타민C 일일 권장량을 모두 섭취하는 것이나 다름 없다고해요.


그래서, 기미나 잡티를 없애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어요.


또,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멜라인' 성분은 단백질을 분해해줘서 소화가 잘 안될 때 먹으면 좋아요.


그리고, 고기 요리를 할 때 넣으면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죠.

3. 수박
여름하면 빠질 수 없는 과일, 수박도 열을 몸의 열을 낮춰주는 음식이죠.

수박도 찬 성질을 가진 음식으로 약 95%의 수분으로 이뤄진 음식이라고 해요.

그래서, 체온 조절은 물론 갈증 해소에도 좋고, 이뇨 작용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해주기도 해요.

또, 수박에 함유된 '스트롤린'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은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하니 다이어트에도 좋겠죠?

올 여름 다이어트 식단에 수박도 넣어보면 어떨까요?!
4. 알로에
마지막으로 추천할 열을 내려주는 음식은 알로에예요.

알로에는 체온을 낮춰주고, 열을 배출시켜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해요.

또, 몸 안의 열을 낮춰줄 뿐만 아니라 피부의 열기도 진정시켜주는데 알로에가 좋다고 해요.

그 외에도, 장 운동을 도와주면서 변비 해소와 함께 위벽이나 장벽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소화기가 약한 분들에게도 알로에를 추천해요.

하지만, 알로에는 임산부들이 먹으면 태아에게 좋지 않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1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보러가기 ☝☝☝ click!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