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당신이 카페인 걱정없이 마실 수 있는 차는?

조회수 2019. 1. 13. 12: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픽사베이

여러분, 적은 양의 카페인만 마셔도 가슴이 두근거리고, 민감해서 커피 못 드시는 분들 계시죠? 


오늘은 이런 분들이 카페인 걱정없이 마실 수 있는 몇 가지 차를 소개해드릴게요!

1. 루이보스차

루이보스차는 남아프리카 원주민들이 즐겨 마시던 것으로, 100여년 전에 유럽에서 처음 전파되었다고 해요.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아, 임산부나 아이도 마시기 좋으며, 항산화 작용도 뛰어나며, 미네랄도 풍부한 편이랍니다. 


그 밖에도 피부미용이나 노화방지에도 좋으니, 많이들 즐겨드셔요!

2. 카모마일차

카모마일차는 국화과 풀로 꽃잎을 따서 차를 만들어 녹차와 달리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아요. 


그래서 수면을 방해하지 않아 불면증이 있는 분들도 많이 찾는 차이기도 하죠.


정신적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위장장애 개선에 도움이 되며, 생리통과 근육경련을 줄여주는 아미노산 글리신 수치도 높여준다고 해요!

3. 히비스커스차

히비스커스는 붉은 꽃잎이나 열매를 말려 차로 사용하는 데, 달콤한 향이 특징이에요. 


구연산 성분이 새콤한 맛을 내며, 피로회복에도 좋으며, 지방축적을 막아주는 성분이 있다고 해 다이어터들에게도 인기가 많아요. 


더불어, 카페인이 o%라 녹차와 홍차와 달리 카페인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답니다!

4. 작두콩차

작두콩차 역시 카페인도 없고, 건강에도 좋은 차죠.


예로부터 작두콩을 먹으면 위염이나 대장염, 치질, 중이염 등에 효과가 있다고 전해져 내려왔어요.


또한, 장과 위를 보호하고,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약재로 <본초강목>에는 쓰여있답니다.


또한, 사포닌이 풍부해 지방의 흡수를 지연시켜 체중이 늘어나는 것을 막아주며, 식이섬유도 많아 변비에도 효과적이에요.


그 밖에도 작두콩은 비타민A와 C가 많아, 면역력 강화, 시력개선에도 좋아요.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출처: 다이어트앱 '다이어트신'
1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으로 오세요!
▶ 다이어트신 앱 보러가기 ☝☝☝ 배너 click!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