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다이어트신

배우 이재은의 18kg 감량팁, 공복 없애기!

788,39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 캡처

아역배우 출신으로 어여쁜 외모를 가진 이재은 씨는 결혼하고 나서 급격히 체중이 늘어난 케이스라고 해요. 지금은 안타깝게도 모쏠로 돌아왔지만요.


그녀는 대인기피증을 겪으면서 집에만 있게 되면서, 폭식으로 인해 체중이 30kg나 증가했었다고 해요.


운동도 안하고 TV만 보는 생활을 무려 3년간이나 했었다고 밝혀 놀라움을 주었는데요.


지난 2015년에도 한 프로그램에서 건강검진을 한 결과 급격히 늘어난 체중 때문에, 체지방과 피하지방, 복부지방,내장지방이 모두 높게 나타났을 뿐더러, 비만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지방간과 동맥경화 모두 초기 판정을 받았답니다. 


그래서, 충격을 받아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해 18kg 이상 몸무게를 감량해, 예전의 리즈 시절 미모를 되찾을 수 있었다고 해요.


어떻게 체중을 감량했을까요?

먼저, 식사량을 줄이는 것부터 시작했다고 해요. 그래서 폭식으로 늘었났던 위를 줄여갔다고 해요.


그래서,식단 관리는 1일 1식을 했고, 하루 한끼는 정말 먹고 싶은 걸 먹었다고 해요. 


오후 3시쯤 먹고 싶은 걸로 한 끼를 먹고, 그 이후에는 살이 덜 찌는 포만감 있는 걸 먹으며 공복 상태를 안 만들려 했다네요.


그녀가 체중 감량에 있어 가장 신경썼던 것은 공복상태를 없게 만드는 거여서, 계속 야채를 먹었다고 해요. 오이나 파프리카 등의 다양한 채소나 과일을 간식으로 즐겨먹으며, 폭식이나 과식할 위험성을 줄였다네요.


잠깐 설명해드리면, 다이어트할 때 끼니를 거르지 말라고 하는 것도 같은 맥락인데, 기초대사량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소량의 식사를 하거나 잘 먹지 않게 되면, 우리 몸에서는 음식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에너지가 없다고 생각해, 사용할 에너지를 만들어 내기 위해 몸 안의 지방이나 단백질 등을 분해해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어 공급하거든요.


이러면, 몸 안에 지방과 함께 근육까지 사용해 근육량이 줄어들고, 공복상태에서 섭취한 음식들을 몸에 비축해놓아 다시 먹기 시작하면 살이 더 많이 찌는 요요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또 하나, 공복상태로 잠을 자게 되면, 새벽에 잠이 깨서 수면에 방해를 받을 수 있어요, 위 속에 충분한 음식물이 들어 있느냐 아니냐에 따라 수면의 질이 결정된다고 해요.


그래서, 되도록 두부나 계란 과일, 야채와 같이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포만감 드는 음식을챙겨 먹으라고 하는 거랍니다.


출처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 캡처

그리고 배가 고플 때는 무작정 참기보다는 이재은씨처럼 야채나 과일 같은 간단한 간식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간식을 먹을 때도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먹는 게 좋다고 해요. 점심과 저녁 사이가 기니,중간에 먹어주면 좋겠죠.


또한, 식사시간을 일정하게 맞추면 공복상태가 덜해진다고 하니, 규칙적인 삼시세끼 식사를 챙겨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다이어트할 때는 자신의 감정 컨트롤을 잘 하는 것도 굉장히 도움이 된다고 해요.


스트레스를 받고 마음을 조급하게 먹으면 오히려 살이 빠지지 않는다며, 자신의 마음을 평온하게 유지하면서 다이어트 하는 게 좋다는 조언도 잊지 않았답니다.

출처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 캡처

여러분도 스트레스 관리 잘하시고, 공복감을 줄이기 위해 중간중간에 포만감 높은 음식 챙겨드시면서 다이어트 잘 이어나가시길 바래요!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1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으로 오세요!
▶ 다이어트신 앱 보러가기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