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출산후 14kg 감량했던 배우 김남주 식단!

다이어트신 작성일자2018.06.01. | 83,361 읽음
출처 : jtbc 미스티 캡처

인기리에 방영됐던 JTBC 드라마 '미스티'로 안방극장에 돌아왔던 배우 김남주씨! 


그녀의 멋진 몸매가 이 드라마에서도 많은 화제가 되었는데요. 배역이 날카로운 인물이라 감량을 위해 6개월 동안 일반식을 못먹을 정도로 식이조절에 열정을 다했다고 해요. 참 프로는 프로인 것 같아요.


이와 함께 그녀가 출산후 14kg를 감량했던 식단도 덩달아 화제가 되어 오늘 한번 살펴볼까 해요.

그녀는 출산 후 감량을 위해 탄수화물을 최소화한 고단백 다이어트 식단을 먹었다고 해요. 단백질 식품 섭취로 공복감을 줄여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려고 했다네요.


한끼 식단으로 닭가슴살 1개, 브로콜리 4쪽, 계란 흰자 2개, 감자 1개, 참외 반쪽을 먹었는데요. 300 kcal 밖에 안 되는 적은 양을 먹었네요. +.+ 

그녀가 먹었던 식품들을 하나씩 살펴보면,


닭가슴살은 단백질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금방 느끼게 해주고, 운동을 하면서 손실되는 근육도 보충해줘, 다이어트 할 때 꼭 먹는 식품 중 하나예요.


일반적으로 건강유지를 위해서는 체중(kg) * 0.8정도를, 다이어트할 때 체력유지를 위해서는 체중 * 1.4~2 정도는 먹어줘야 한다고 해요. 

그리고, 계란흰자는 칼로리는 낮으면서, 비타민 B가 풍부해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해줘 피로감을 줄여준답니다. 하지만, 다른 비타민이나 무기질 함량이 적어 달걀흰자만 먹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고 해요.


그밖에도 브로콜리는 초 저칼로리인데도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과 장운동을 활성화시키고, 항산화 물질과 칼슘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섭취부족으로 생기는 골다공증도 막아주지요.


감자도 칼로리가 낮아 비만인 분들이 먹기에 좋으며, 칼륨 함량도 높아 나트륨 배출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1개만 먹어도 속이 든든해요.


참외도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는 낮고 비타민 C가 풍부해 다이어트할 때 드시면 피부건강까지 챙기실 수 있어요. 그리고, 포만감도 커 조금만 먹어도 배부르게 해주고요. 

출처 : jtbc 미스티 캡처

그녀가 먹은 음식들은 건강과 다이어트를 돕는 좋은 식품들이지만 섭취량으로 보면 많이 부족해, 최소한 지금 알려드리는 정도는 드시는 것을 권장해드려요.


탄수화물은 하루 섭취량의 50~60%정도만 줄이고, 단백질은 15~20% 정도, 지방은 섭취 열량의 15~20%만 넘지 않게 드시는 게 좋다고 해요. 그리고, 채소의 경우 300~500g 정도는 늘 먹어주는 게 좋고요.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섭취량을 줄여 가야겠지만 지나치게 적게 섭취하면, 오히려 나중에 배가 고파져 과식이나 폭식을 하게 되고, 영양소가 부족한 불균형한 식사는 피로감도 배가시켜 생활 리듬까지 깨뜨릴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영양소 균형을 맞춰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배고프지 않으면서, 요요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인 것 같아요.


마음이 급하다고 무리하게 빼다보면 건강까지 잃을 수 있으니, 몸에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체중감량 해나가도록 하세요!


© 다이어트신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100만 다이어터가 함께하는 '다이어트신' 으로 오세요!
다이어트 꿀팁 더 보러가기 ☝☝☝ click!

출처 : 다이어트신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떡볶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